필리핀생활정보 > 필리핀에서 방 구하는 방법! (방 렌트하기)
본문 바로가기

필리핀생활정보 > 필리핀에서 방 구하는 방법! (방 렌트하기)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5-04-23
반응형

※ 필리핀에서 방 구하는 방법은 제 주관적으로 쓴 포스팅이니, 혹여나 개인적인 질문이 있으시면, 댓글이나 이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

 

필리핀에서 방 구하는 방법

 

 

 

 

 

 

 

 

 


 

필리핀에서 생활을 하다보면 외국인신분이기 때문에 렌트를 하다 보면 이동하게 되는 경우가 많네요. 그럴 때마다 방을 구하는 것도 힘들고... 저는 그래서 개인적으로, 지인분을 통해서 알아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일주일 후면 필리핀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이미 한 달 전부터 국내에서 친구에게 물어봐서 방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필리핀에 있을 때는 마닐라에서도 한국인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 물어보니 한국인이 운영하는하숙집아니면, 방을 저렴한 가격에 렌트하거나, 콘도에서도 지내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방을 저렴하게 구하는 거에 대해서 많은 질문이 들어와서 어떻게 답해야 될지 고민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미 친구가 있는 상태에서 친구를 통해서 알아봤는데 비교적 저렴하면서 교통편도 좋고, 괜찮은 곳으로 알아보게 된 것 같아요.

 

제가 거진 2년간 콘도에서 살다보니 사실 금전적으로 굉장히 부담이 컸습니다. 한 달에 월세 40만 원에 공과금별도이면 한국에서도 그렇게 저렴한 편이 아니더라고요. (물론 제가 지낸 콘도는 정말 최상급 호텔로비 같은 좋은 곳이었습니다. ^^;)

 

 

그래서 정리해봤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인 하숙집은 숙식과 청소, 빨래까지 다 포함한 가격이니 한 달 하숙비는 그다지 저렴한 편이 아니에요. 보통 어학연수 가면, 한국인 하숙집을 많이 이용을 하긴 해요. 가장 안전하면서 무엇보다 한국음식이 나온 다는 점이 장점이네요.

가끔 하숙생들과 바베큐도 구워 먹고 같은 한국인인 만큼 의지도 많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1인실 2인실 3인실 별로 가격이 다양한 것 같아요. 

 

렇지만 그것보다 독립적인 공간이 필요하다면, 콘도나 집렌트가 좋아요. 제가 알기로는 저렴하게 구한다면 한 달에 20만 원까지 구하는 것까지 봤지만, 불편한 건 현지인들과 소통이 어렵고, 공과금별도랑 식사는 별도로 해서 먹어야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현지인집을 렌트해서 지냈는데 집에서 일하는 하우스헬퍼가 있었지만, 밥은 거의 제가 알아서 해결했답니다. 

 

 

 

그렇다면, 집은 어떻게 구할까???

 


 

 

저는 한국교민 웹사이트 '필고' 웹사이트를 통해서 문의를 했습니다. 무엇보다 하숙집이 가장 많이 올라와 있으니, 참고하셔도 됩니다.

저렴하게는 한달에 50만 원에 지낼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처음에 아무것도 몰라서 그동안 알고 지내던 현지인친구들에게 알아봐 달라고 페이스북으로 연락을 했습니다. 솔직히 지금 생각해보면 모험인데, 다행히도 좋은 현지친구를 만나서 처음 가자마자 수월하게 시작했던 것 같아요.

 

그러면서 지내다보니 어느 정도 현지생활도 파악이 되니, 제가 직접 방을 구했습니다. 다행히도 근처 콘도로비에서 빈방을 구하는 곳이 있냐고 물어보니, 현지친구에게 물어봐서 방도 같이 보고 바로 계약했습니다. 

 

보통 필리핀같은 경우는 3 months Deposit 이 있는데 디포짓은 우리나라로 따지면 보증금 같은 건데 보통 3개월치 월세를 보증금으로 들어가고, 계약하는 방식으로 해요. 그렇지만 이것도 저것도 귀찮으면, 하숙집을 추천하는데 오랜 기간 필리핀에 있다 보면 집 알아보는 거 노하우도 금방 익히실 거예요.

 

현지인들을 통해서 구하면 잘 알아보면 저렴하게 렌트할 수 있지만, 잘못 알아보면 좀 더 비싼 가격에 알아보니, 그 점 유의하시길 바랄께요.

 

 

 

 

▲ 처음 필리핀에 와서 머물던 현지인집, 여기서 두달정도를 보내고 콘도로 이사를 갔습니다. 방도 넓고 가격도 저렴하고 그런대로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 처음 필리핀에 와서 머물던 현지인집, 여기서 두 달 정도를 보내고 콘도로 이사를 갔습니다. 방도 넓고 가격도 저렴하고 그런대로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필리핀 들어가면 당분간 머무를 곳인데 콘도라서 가격이 그리 저렴하지 않습니다. 필리핀에서는 외국인이 집을 소유할 수 없긴 하지만, 콘도는 건물에 들어가는 방이기 때문에 외국인이 소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한국의 오피스텔의 시세보다 훨씬 저렴하다고 하더군요. 벌써 제 친구는 자신 소유의 콘도가 있다고 하니, 그저 부럽네요. 저도 열심히 돈을 모아서 필리핀에서 제 집을 장만하고 싶네요. 

 

 

 

▲ 이번에 들어가게 되는 곳인데 작년에 완공해서 신축빌딩이라고 합니다. 제가 있을 때는 공사했던 장면만 기억이 나는데, 어떻게 변해 있을지 궁금하네요.

▲ 이번에 들어가게 되는 곳인데 작년에 완공해서 신축빌딩이라고 합니다. 제가 있을 때는 공사했던 장면만 기억이 나는데, 어떻게 변해 있을지 궁금하네요.

 

 

▲ 꽤나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거리뷰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 꽤나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거리뷰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필리핀에서 방을 구하는 건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그렇지만 방을 구할 때 최대한 저렴하게 구하기 위해서 절약하는 팁이 있는데, 무엇보다도 필리핀은 전기세나 공과금은 한국이랑 별로 차이가 없습니다. 보통 에어컨을 쓰면 한국이랑 공과금이 비슷하게 나오기 때문에 공과금을 절약하면, 한 달 동안 여유 있게 지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콘도의 경우는 주인을 어떤 주인을 만나느냐에 따라서 확연히 차이가 달라집니다. 

이왕이면 영어로 의사소통이 되면, 금액적인 부분에 대해서 조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숙집의 경우는 1인실보다는 3인실 방이 더 저렴하겠죠? 사람들하고 어울리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면 다인실도 가능하지만 독립적이게 <지내고 싶으시면, 1인실에서 지내셔야 됩니다. 단기간 어학연수 오시는 분들은 하숙집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안전성도 있고 그래서 그게 훨씬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마닐라의 경우는 집값이 조금 더 나가지만 세부나 지방에는 더욱 저렴하게 방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