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서 식후에 마시는 핫초코
본문 바로가기

필리핀에서 식후에 마시는 핫초코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6-05-30
반응형

필리핀의 핫초코 맛은 어떨까?

필리핀사람들은 대체적으로 단 음식을 좋아한다. 그래서 항상 음식을 먹을 때도 빠짐없이 마시는 것이 아이스티인데, 한국에서는 식사할 때 일반적으로 물을 마시는 반면, 필리핀에서는 물보다 아이스티를 더 많이 마시는 것 같다. 그래서 밥을 먹었어도 아이스티를 마시고 나면 입안에 달달한 향이 오랫동안 가신다. 특히나 필리핀에서 사람들이 초콜렛이나 사탕이나 아이스크림을 즐겨 먹기도 하는데, 건강에는 그리 좋을 것 같진 않다. 단 입맛에 길들여지면 자꾸 찾게 되는데 식사하면서 아이스티를 먹는 대신에 식전, 식후 30분 전후로 물을 마시는 걸 추천한다. 어찌됐든, 필리핀에서 일반적으로 마시는 14페소짜리 핫초코 맛은 어떨지.. 한번 마셔봤다. 


필리핀 편의점에서 파는 핫쵸코 커피 등등

필리피노스타일 핫초코를 손안에 집어 들었다. 가격은 14페소. 우리돈으로 500원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

뒷면에 이렇게 설명이 나와있다.

손에 집어든 초코파우더. 비오는 날 편의점에서 따뜻한 음료가 마시고 싶어서 마시게 되었다.


요즘은 우기라서 비가 한창 오는 때인데, 여름날씨에 비해서 많이 선선하고 좋아서 더위를 그렇게 많이 타지 않는다. 그렇지만 비가 갑자기 올 수 있어서 날씨도 꿀꿀하기 때문에 항상 외출에 유의를 해야 될 것 같다. 날씨가 선선해서 오랜만에 따뜻한 핫초코를 손에 들고 시간을 보냈다. 



보기만해도 달달해 보이는 피노이스타일 핫초코

핫초코 한잔 마시면서 조용히 시간을 보내기 딱 좋다.


비가 그치기를 기다리는 동안 마시는 핫초코한잔에 오늘도 시간이 이렇게 저물어 가고 있다. 핫초코 맛은 쌉싸름한 맛이 없는데, 대신에 달달하다. 한국것과 비교해서 별다른 차이점은 없지만, 필리핀에 있는 동안 이렇게 시간나면 핫초코를 많이 마시는 것 같다. 




CopyrightⓒAlicelee. All rights reserved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직접 작성한 글이 오니 트랙백은 허용하나, 무단사용은 금합니다.




공감은 언제나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