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외식메뉴 추천
본문 바로가기

필리핀에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외식메뉴 추천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6-05-26
반응형

필리핀 외식메뉴

요즘 들어서 집에서 거의 삼시세끼를 해결하다보니, 밥을 밖에서 거의 안 사먹게 된다. 무엇보다 조금더 절약하기 위해서 집에서 요리를 주로 하는 편인데, 필리핀에서 거주하게 되는 경우 먹는데 돈을 쓰는 것도 엉첨난 소비라는 걸 알게 된 후에 더 근검절약에 힘을 쓰는데, 모처럼 나와서 친구들을 만나거나 요리하기 귀찮을 때는 우리돈 5000원정도 하는 돈으로 푸짐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한다. 

이곳에서도 먹거리 문화가 많이 발달되어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많은데, 외식을 하게 되면 과소비를 하게 될까봐 저렴하고 괜찮게 먹은 음식들만 골라봤다. 

보통 필리핀 프렌차이즈레스토랑의 경우에는 프로모를 하는데 더 저렴한 가격에 더 많은 메뉴로 즐길 수 있다. 우리돈 5000원이면, 배불리 먹을 수 있고, 다양하게 나와서 좀 심심하지 않게 먹었던 것 같다. 


1. 필리핀음식 


필리핀에서 대표적인음식 KareKare 보기에는 카레같아보여도 땅콩소스로 맛을 내서 고소하다.

필리핀식 오징어볶음

필리핀의 찰기없는 밥


아무래도 외식을 할 때 보편적으로 자주 찾는 메뉴이기도 하지만, 외국인들이 먹기에는 색다른 메뉴가 많아서 외식할 때 가끔 사먹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집근처 Wooden Spoon이라는 유명한 레스토랑을 가서 식사를 했다. 가격은 다른 현지 어떤 식당보다 비싸기 때문에 자주 안가게 되는데, 메뉴하나만 해도 한국돈으로 7,8천원 하는 것 같다. 보통 레스토랑에서 5천원 안팎에서 다 해결할 수 있는데 여기는 재료도 좋은 걸 선호하고 레스토랑 셰프유명세도 있고, 조미료를 첨가하지 않다보니 더 맛있는 것 같다. 여러명이서 먹을 때는 한 사람당 5천원 정도로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저렴하게 외식하는 방법중에 하나다. 


2. 일본음식


필리핀에서 파는 야끼소바. 일본 야끼소바와 차이가 있다.

캘리포니아롤, 정말 맛있었다.

가츠돈, 비쥬얼은 그래도 맛은 있었다.

필리핀에서 유명한 프렌차이즈 레스토랑 Tokyo Tokyo에서 판매하는 벤또정식



필리핀에서 일식메뉴는 한국음식보다 더 많이 볼 수 있는 것 같다. 푸드코트에도 일식메뉴가 많은데, 거기서도 저렴하게 5천원정도로 해결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일식이다보니 한식보다 가격대가 더 많이 나가는 것 같다. 그리고 일식은 한식과 좀 비슷한 면이 많아서 먹는데, 메뉴를 따로 시켜서 먹는 것보다 벤또정식으로 저렴하게 먹는게 더 실속있는 것 같다. 써비스로 나오는 반찬이 없다보니, 하나하나 다 주문해서 먹어야 한다. 



3. 중식


소고기로 만든 중국요리

스위트 칠리포크

바삭바삭한 상하이롤


필리핀도 중국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래서 중국음식 역시 많이 먹을 수 있는데, 메뉴도 다양하지만, 한국에서 먹던 짜장면 짬뽕은 없다. 그냥 중국식 메뉴를 파는데 처음에는 이름도 생소하고 먹어본 적이 없어서 뭘 먹어야 될지 모르겠는데, 위에 3가지 메뉴는 정말 맛있다. 심심하면 밥을 추가 해서 같이 먹어도 좋을 것 같다. 위에 메뉴가 다합쳐서 2만원도 안된다. 5명이서 먹었는데 한 사람당 4000원씩 먹은 셈이다.  



4. 퓨전음식 


메쉬포테이토

스파게티 치킨 타코밀

바베큐

치킨과 찹수이

 중국식 옥수수스프


필리핀의 퓨전음식은 가장 저렴하면서도 일반적으로 많이 찾는 음식이다. 저렴한 가격에 다양하게 나오니깐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것 같다. 앞에 있는 음식은 현지인들이 주로 먹는 음식이다. 보통 먹을 것 없을 때는 나도 이렇게 100페소 가격대 하는 음식들을 많이 찾는다. 맛도 있고 적당하게 배도 채울 수 있는 것 같다. 매번 비싼음식만 사먹을 수 없다보니, 가끔은 이렇게 저렴한 음식을 찾는다. 





CopyrightⓒAlicelee. All rights reserved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직접 작성한 글이 오니 트랙백은 허용하나, 무단사용은 금합니다.




공감은 언제나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