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재난지원금 300만원 대폭 강화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본문 바로가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300만원 대폭 강화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23-08-19
반응형

최근 자연재난으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면서 이번에는 정부가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마련한 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태풍피해를 겪었을 때도 어떻게 지원을 받는지 알고 계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이란?

 

자연재난으로 손상을 입은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에서 마련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은 해당 사업장에서 사용가능한 현금 지원입니다. 이 지원금은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움 없이 사업을 계속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목적으로 제공됩니다.

 

지원대상

 

다음 조건을 충족하는 소상공인들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의 지원 대상입니다.  간략하게 정리해 드릴테니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클릭하셔서 확인바랍니다.

 

  • 자연재난으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 사업장 등록일 기준으로 1년이상 운영 중인 소상공인
  • 매출액이 1억원 이하인 소상공인

 

 

지원내용

 

소상공인 재난 지원금은 다음과 같이 지원됩니다. 

 

1. 재난지원금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사업장별로 300만 원씩의 재난지원금이 해당 지자체를 통해 지급됩니다. 전국에 걸쳐 600만 소상공인들이 대상이며, 자연재난 피해 시 소정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주택피해 복구지원금

 

주택의 피해 규모와 상관없이 주택피해 복구지원금이 상향 조정되어 지원됩니다. 주택복구비 지원금 기준을 주택피해 연면적에 따라 지원액이 결정되며, 모두 상향 조정될 예정입니다. 

  • 기존에 주택전파의 경우에는 면적에 관계없이 1,600만 원씩 지원하였으나 앞으로 피해 주택의 연면적에 따라 최소 2,000만 원부터 최대 3,600만 원까지 지원하게 됩니다.
  • 반파의 경우에도 기존 800만 원씩 지원하였으나 앞으로는 피해규모에 따라서 최소 1,000만 원에서 최대 1,80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 침수 피해 주택의 경우, 기존에는 200만 원씩 지원하였으나, 앞으로는 침수피해 규모에 따라 최소 300만 원부터 최대 60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3. 농어촌 피해 지원

 

농어촌 지역 내 피해 농가와 어업인들을 위해 농어촌지역 피해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국민 재난안전 포털사이트

 

소상공인 재난 지원금 지원 대폭 강화

 

과거에는 소상공인들이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에 아무런 정부지원이 없었던 것과 달리 정부는 6월 13일부터 자연재해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업장 별로 300만원씩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해당 지자체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따라서 소상공인들은 자신이 속한 지자체의 신청 방법을 확인하고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지원금 지급 신청 및 일정

 

지원금 지급은 신청자의 서류접수와 검토를 거쳐 진행되며 일반적으로 신청 후 1~2개월 내에 지급됩니다. 하지만 지원기준과 일정은 지자체마다 다를 수 있으니, 신청 전 반드시 해당 지자체의 안내를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정부의 자연재난 피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이런 정책은 경제회복과 지역사회의 안정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도움이 되는 정책들이 나와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더욱더 덜어주길 기대합니다. 

 

뉴스보도자료

 

자연재난 피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300만원 지급

자연재난 피해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300만원 지급 앞으로 자연재난으로 직접적인 피해를 본 소상공인은 3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행정안전부는 주택·농어업 분야로 제한

m.yonhapnewstv.co.kr:443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2023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지급일

2023 코로나19 생활지원금 코로나가 요즐 잠잠해졌지만 생활지원금은 여전히 신청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아직까지 방심할 수 없는 건 어쩔 수 없나 봐요. 2023년 6월 1일부로 신청방법이 변경되었

alicelee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