쳇지피티(Chat GPT)사용법 및 활용, 장단점 (A부터 Z까지)
본문 바로가기

쳇지피티(Chat GPT)사용법 및 활용, 장단점 (A부터 Z까지)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23-06-10
반응형

쳇지피티(Chat GPT)란?

인공지능이 확장되면서 OpenAI를 기반으로 개발한 대화시스템입니다. 다양한 주제의 대화를 인공지능 AI가 나눌 수 있고, 글을 쓰는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즉, 사람을 대신해서 AI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요즘 블로그에 주제를 정해서 글을 쓰는 사람들에겐 획기적입니다. 저 역시도 무언가 생각이 떠오르지 않으면 이 역시도 좋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부분이 큰 장점인데요. 우선 쳇지피티 사용법을 알아볼까요?

 

 

쳇지피티(Chat GPT)사용법

구글에서 "ChatGPT"라고 검색하셔서 웹사이트로 바로 들어가셔도 되고 아래 이미지에 바로가기를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오셨으면 웹사이트 오른쪽 상단에 Sign Up을 눌러주시고 우선 아래 화면을 따라 순차적으로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상단에 Sign Up을 클릭하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이메일로 가입하셔서 메일로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메일로 인증되면 그때부터 전화번호 인증하고 개인정보입력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웹사이트 자체가 영어라서 많이 당황하셨을 텐데, 크롬브라우저에서 구글자동번역기를 돌려서 하실 수 있거나 아래 사진과 같은 프롬프트지니 자동번역기를 크롬에 추가해서 한국말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바로가 실 수 있습니다.

 

Chat GPT 활용법

ChatGPT는 일상대화서부터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되는데요. 다양한 주제의 지식을 탐색할 수 있고 스토리나 아이디어를 제공해 줍니다. 그리고 프로그래밍에 대한 지식도 있어서 코딩문제나 프로그래밍관련해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조언도 가능하다고 하니 인공지능이 사람의 감정도 인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 매력적이네요. 하지만 블로그 글을 쓰시는 분들에게 유의할 점은 AI로 글작업을 하시는 것도 좋지만 구글에서 AI로 인식돼서 검색노출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을 수 있고 각 나라마다 문화적인 성향이나 특정인물 같은 주제로 GPT와 대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인공지능의 정보로는 부족하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이 명령어만 내리면 문서화시켜서 여러 정보들로 작업할 수 있는 부분이 장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