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을 향한 타임머신, 30대에 할 수 있는 50가지 꿈 도전하기!
아마 이 포스팅을 3년 후에 다시 들여다 보면 어떻게 내가 그 꿈을 이루고 있을 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하지만 나는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3년 후에 변화되는 내 모습이 더 기대가 되서 그것을 이루고 있는 앞으로의 3년을 상상하면 설레인다. 옛날로 따지면 내 나이가 결혼 안한 여자의 나이치고는 많은 편이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내가 나이가 많다는 실감을 해본 적이 없었다.
20대 초반에 봤던 영화에서 이런 말이 있었다.
"여자가 서른 넘어서 결혼하는 일은 하늘의 벼락을 맞는 일보다 힘든 일이다."
그 영화가 나온 시기를 보니, 90년대 초반이었다. 무엇보다 나이에 집착했던 시기라서 그랬다지만 20대 때는 몰랐는데, 나이 서른이 넘으니 상당히 암울해진다. 하지만 내 인생의 절반도 살지 않고서 이런 소리하는 내가 때로는 철없다.
처음에 나이의 앞자리 수가 3으로 바뀌면서 상당히 민감했었다. 옛날에는 여자 나이 서른이면, 노처녀라고 하지 않았던가.. 나는 워낙에 어려서부터 일찍 결혼하는 내 모습을 상상하곤 했다. 그렇지만, 한편으로는 다른 무언가를 마음속 깊이 바래왔던 것 같다. 하지만 이루지 못한 것들이 너무 많아서 차곡차곡 쌓아날 것이다.
필리핀대학교를 둘러다보면서 볼 수 있는 홍보전단지로 뻬곡히 채운 게시판, 그만큼 그들이 다양한 취미활동을 통해서 꿈을 하나씩 키워나가려고 한다. 그 중에 하숙집 공고도 많다.
자, 그럼 지금부터 나의 20대에 계획해서 이뤄진 일들을 하나씩 정리해 보려고 한다.
해외 생활하기
(무작정 마음이 끌려서 오래 전부터 알게된 필리핀친구에 이끌려서 혼자서 이 땅을 밟았다. 몇개월만 있다가 돌아갈거라고 생각했던 내 예상과 달리 이렇게 오랜 시간동안 체류하게 될 줄 몰랐다.)
3개국어 정복
(아직 진행 중, 하지만 그 3개국어 외에 20대때, 5개국어를 배웠다는 자체가 놀라울 정도이다. 3개국어는 대화하는데 문제가 없을 정도이지만 나머지 2개국어는 아직도 진행중이다.)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기
(꼭 언젠간 해보고 싶었고, 기다렸던 일 중에 하나다. 어려서부터 화가의 꿈을 안고 주구장창 그림만 그리던 조용한 내가 필리핀에서 영상편집가를 만나서 애니메이션 작업을 참여하면서 많은 이들과 함께 내가 참여한 애니메이션을 관람하였다. 놀라운 건 한 지역에서만 아닌, 다른 지역에서도 이 애니메이션이 해를 거듭나서 변화된 모습으로 시청하게 된다고 한다. 내가 한 건 오직 메인캐릭터만 그린 것뿐인데...)
해외 취업하기
(어렸을 때는 우물 안 개구리라서 집밖의 세상에 대해서 몰랐다. 하지만 해외에서 일할 거라고 생각은 못했다. 100% 만족스럽진 않지만, 이 경험이 나에게는 재산이 될 것 같다.)
나만의 비지니스를 해보기
(그동안 다양한 비지니스를 도전하려고 했다. 필리핀에 처음와서 했던 것은 온라인 화상영어업체에 4개월 간 일하면서, 노하우를 익혀서 현지친구들과 함께 비지니스를 시작했다. 내가 직접 영어를 가르치기도 하고 학부모님들과 유대감을 쌓으면서 재밌게 일을 했었던 것 같다. )
성경 1독하기
(부끄럽지만 신앙생활을 오래한 것에 비해 성경을 많이 읽지 않았지만, 나름 2독이상 했다는 것에 그나마 내 스스로 토닥토닥해 주고 싶다.)
집 사기
(필리핀에서 외국인들이 콘도를 소유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좋은 기회에 투자를 했다. 나에게 주어진 모든 것은 내 것이 아니지만, 그래도 투자하면서 전세살이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기에 작은공간이라도 나의 보금자리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
스폰서받기
(사실 내가 잘먹고 잘 살았던 이유는 스폰서의 역할이 크기도 했다. 한 때 한국에서 맛집을 종횡무진하면서 여러곳에서 스폰을 받았지만 이젠 해외에 있기 때문에 다양한 스폰서를 기대해 본다.)
청중 앞에서 노래부르기
(나는 청중보단 하나님 그분만을 위해서 찬양을 하고 싶다고 생각해서 내 실력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교회에서 찬양인도를 몇 년간하면서 청중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신감을 얻었다.)
영어로 강의 하기
(이 일은 정말 상상도 못했다. 한국어 강의를 비롯해서 멘토의 꿈을 안고 필리핀대학교를 누비면서 자신감있게 현지인들에게 말을 걸고 그 자리에서 즉석 강의를 하였다.)
네일아티스트되기
(손톱에 알록달록 색칠하는 것을 좋아해서 문화센터에서 네일아트를 배우던 차, 인터넷에서 우연히 구인공고를 보게 되어서 강남에 유명한 네일샵에 네일아티스트로 1년간 근무한 경험이 있다. 그 경험을 통해서 비상시에 사용할 수 있는 무기가 되었다.)
식사봉사
(사실 이 부분은 내가 대단하다고 생각될 정도로 잘하진 않지만, 70인분의 식사를 준비하면서 나름 깨달음도 있었고, 자신감도 얻었다. )
간단하게 적어보자면 여기까지다.
하지만 아직까지 욕심이 많다.
그래서 30대에 할 수 있는 50가지를 차례대로 적어본다.
사진 출처 - http://weheartit.com/entry/83672989
꿈은 이루어 진다??
당신이 그 꿈을 계속 믿고 있다면, 당신의 소망은 이루어질 것이다. - 신데렐라
희망의 마음을 가지고 30대에 할 수 있는 50가지 꿈을 차례대로 나열해 봤다.
1. 내가 만나고 싶었던 인생의 멘토를 실제로 만나기
2. 꿈을 찾는 10인들의 멘토가 되기
3. 일년에 한번 해외여행 가기
4. 대학강당에서 성공학 강의 하기
5. 현재 몸무게 -7kg 감량
6. 사랑하는 사람의 신부가 되기
7. 인생에 관한 다큐멘터리 한 편 만들기
8. 나만의 책한권으로 작가가 되기
9. 블로그로 먹고 살기 (지금은 블로그로 번 돈으로 한달에 겨우 밥한끼 먹는 정도지만...)
10. 부모님께 효도하기 (내가 지금 버는 액수만큼만이라도...)
11. 매달 적금 들기
12. 병원비 다 갚기 (병원비로 지은 빚이 좀 있다.)
13. 필리핀 전역을 여행다니기
14. 나만의 창의적인 비지니스하기
15. 지금까지 배운 3개국어 완전 마스터하기
16. 매일매일 일기 쓰기
17. 다양한 요리 시도해보기
18. 성경 1독 더 하기
19. 캠코더 가지기 (나만의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
20. 좋은 카메라 가지기
21. 가족여행 가기
22. 사랑하는 이와 소통하기
23. 돈걱정하기 않기
24. 십의 5조 헌금하기
25. 그동안 내고 있는 할부 다 갚기
26. 네일아트 강좌 열기
27. 외국친구들 한국 투어가이드 하기
28. 블로그 방문자수 100만명 돌파하기
29. 인터뷰 받아 보기
30. 다양한 스폰서 만나기
31. 조카들과 필리핀 여행
32. 아침형 인간되기
33. 지금보다 더 건강해지기
34. 웹툰 만들기
35. 인터넷으로 내 글이 알려지기
36. 자격증 따기 (어떤 자격증이라도)
37. 친구들을 다시 한번 필리핀에 초대
38. 화장품사업 성공적으로 하기
39. 교회에서 사명얻고 사역하기
40. 한번이라도 내그림을 값어치를 남겨보기
41. 통역관으로 도전
42. 블로그 수상 받아보기
43. 그동안 받지 못했던 보험료 받기
44. 지금보다 더 넓은 집에 이사하기
45. 어떤 박람회라도 한번 추진해보기
46. 기금을 위한 일일 식당찾기
47. 합당한 교회 성전얻기
48.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강의하기
49. 멘토로부터 개인지도 받아보기
50. 이 모든 것이 다 이루어지기
여기까지 적느라 시간이 정말 오래 걸렸다.
"과연 가능할까?"라는 의문이 생기기도 하지만,
꿈을 포기하는 순간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는다.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말을 믿고 반드시 내 꿈은 이룰 것이다.
CopyrightⓒAlicelee. All rights reserved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직접 작성한 글이 오니 트랙백은 허용하나, 무단사용은 금합니다.
공감은 언제나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일상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에겐 몽골인 친구가 있다. (7) | 2017.03.31 |
---|---|
해도해도 늘지 않는 영어, 어떻게 하면 영어완전정복 할 수 있을까? (12) | 2017.03.29 |
결혼만이 답이 아닌 30대여성이 느끼는 행복, 당신을 얼마나 행복하십니까? (2) | 2017.02.07 |
2016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피드백 (4) | 2017.01.18 |
필리핀의 홈메이드 스타일 컵케잌과 차한잔 "Mom's and Tina's" 베이커리 카페 (6) | 2017.01.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