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인간극장 > 필리핀의 코미디언 라이언방 "필리핀을 웃겨라"
본문 바로가기

KBS인간극장 > 필리핀의 코미디언 라이언방 "필리핀을 웃겨라"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6-06-22
반응형

26살 라이언방


필리핀에서 있어서 한인들에게도 유명한 필리핀의 인기있는 엔터테이너 라이언방. 어렸을 때 부모님의 이혼으로 그의 어머니 혼자서 생계를 책임지느라 지인에서 어린시절 그는 필리핀에 사는 지인에게 맡겨져서 조기유학을 와야만 했다. 너무 어린시절에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면서 영어도 타갈로그도 모른채 보낸 시간이 이제 10년이 넘고. 그는 필리핀에서 가장 유명한 쇼프로그램 고정게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그가 고정으로 출연으로 하는 프로그램만 해도 3개이다. It's showtime, banansundae 등등 고정으로 맡고 있으며, 영화출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가 처음으로 방송출연을 한 피노이빅브라더스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면서 스타덤에 올랐다. 처음에는 어설픈 타갈로그실력으로 NG 무려 48번이나 냈지만, 그의 끈질긴 노력끝에 It's showtime의 고정게스트로 발탁이 되었다. 그동안 노력끝에 그의 타갈로그어 실력 또한 월등히 좋아졌고, 필리핀에서 종횡무진을 하면서 활동을 하고 있다. 


연예인활동 6년만에 대스타가 되었다.

필리핀에서 그의 이름만 대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그의 유명세는 대단하다.



그렇지만 그런 그에게도 단 하나의 소원이 있다. 

너무 어린시절에 부모님과 떨어져서 지냈었던 터라서 부모님의 사랑이 많이 그립기도 해서 짧은 시간이나마 한국을 오가면서 부모님을 만나기도 하는데 오랜전 이혼한 부모님과 한자리에서 다같이 함께 식사를 해보는 거다. 필리핀에서 연예인활동을 하면서 인정을 받아왔지만, 무엇보다도 어린시절부터 혼자 있었던 탓에 그런 끈끈한 가족애를 느끼고 싶은게 그의 바램이다. 그런 그의 진심이 많은 피노이인들에게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다. 




It's showtime 방송하는 모습

그를 많이 아껴주는 필리핀의 유명한 스타 Vice ganda 와 정말 친한 형과 아우같은 애틋한 사이가 되어버렸다.



그가 필리핀에서 사랑받는 이유

단순히 재밌고 웃겨서만이 아니다. 그 외에도 그의 열정은 피노이인들에게 웃음을 주지만, 감동도 준다. 사실 필리핀에서 한국인이 많다고 할지라도 현지인들과 가까이 지내는 한국인들이 많이 없다. 심지어는 피노인들이 항상 가해자인 마냥 비꼬는 모습도 여러번 보았다. 그런 것을 봤을 때 진심 화가 나기도 한다. 한국인이면서 필리핀에서 장기간 체류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피노이인들이라고 해서 무시하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이해가 안간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다. 암튼 라이언방, 그는 필리핀을 너무나 사랑하는 청년인 것 같다. 대부분 외국인들은 필리핀 현지어를 안배우려고 하는데, 몇년 만에 의사소통에는 문제없는 유창한 타갈로그실력이 되기까지 그의 노력이 상당했을 거라고 생각이 든다. 나보다 나이는 어리지만, 정말 어린 나이에 철이 일찍 든 것 같아서 한편으로는 필리핀에서 사는 같은 한국인으로써 대견하다고 느껴진다. 



앞으로의 그의 활약을 더 기대해본다.








CopyrightⓒAlicelee. All rights reserved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직접 작성한 글이 오니 트랙백은 허용하나, 무단사용은 금합니다.




공감은 언제나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