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잘먹고 잘살기
본문 바로가기

해외에서 잘먹고 잘살기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7-03-17
반응형

뭐니뭐니해도 한국인에게는 밥심이 있어야 살맛이 난다.

여지껏 한달 넘게 다이어트를 한다지만,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 절대로 올바르지 못하다고 본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요요현상이 오면, 말짱 도로묵이듯이 다이어트를 할 때는 활동량을 늘리고 운동을 많이 하고, 식사는 과식을 하지 않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요요현상이 오게 되면 그때부터 다 포기해버리기 때문에 밥을 먹을 땐 제대로 먹는 것을 권장한다.

무엇보다 나는 필리핀에 있으면서 가장 많이 고민했던 부분 중에 하나는 뭘 먹고 살 것인지..가 중요했다. 처음에 필리핀에 와서 정착했을 때는 딱히 뭘먹어야 될지 몰라서 패스트푸드점을 드나들곤 했다. 장보는 일도 익숙하지 않았고, 그렇다고 요리를 해서 먹자니, 뭐부터 해야될지 몰랐다. (당시에 내가 살던 집엔 메이드가 있었는데 주로 요리를 해서 주방 근처에 가기가 쉽지 않았다..)

결국에는 제대로 밥 먹으려고 비싸더라도 한국식당에 가거나 한국식품점을 종종 들리곤 했지만, 그만큼 지출도 무시 못해서 생각해낸 해결책은 채소는 어느 슈퍼마켓에 가도 흔히 볼 수 있어서 채소와 가공식품을 몇가지 사서 간단하게 요리 해먹다가 보니, 조금씩 더 영역을 넓혀서 다양한 요리를 시도해 볼 수 있었다.

처음에 와서 자주 먹었던 음식은 월남쌈이다. 파인애플 통조림, 당근, 오이, 파프리카 등등 가늘게 썰어서 라이스페이퍼에 싸먹는다. 소스는 딱히 만들시간이 없어서 스위트칠리소스를 넣어서 먹었다.

그리고 가끔 한국음식 제대로 먹고 싶어서 한국식품점에서 김치 1킬로그램을 사오고 거기에 참치를 넣고 끓여먹곤 했다. 그리고 김이나 만두같은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종종 구매했다. 라면을 사먹으면 간단하긴 하지만, 라면을 원래 안먹기 때문에 라면대신 칼국수를 해먹는다던가.. 우동을 해먹었다.

이렇게 나열해보면, 필리핀에 와서 안 해먹은 한국음식이 없을 정도로 요리해서 먹었다.





두부랑 야채가 들어간 도시락

역시나 두부사랑... 그리고 오가닉 쌀

드레싱을 안 뿌린 샐러드.. 식당에서 나오는 샐러드는 이런데, 가격대에 비해 뭔가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시간이 지나고 해외생활도 오랫동안 해서, 먹는 음식들은 대부분은 건강식이다.




아보카도, 크렌베리스, 계란, 견과류 그리고 스페니쉬 생선통조림, 오트밀

닭가슴살볶음, 아보카도, 흑미

참치 파스타, 베이컨, 아스파라거스



이렇게 쭉 나열해서 보니, 정말 나는 밥먹는 걸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사람인 건 분명하다.

종종 이곳에서 한국인들을 만나보면, 필리핀에서 살면서 힘든 점은 "먹는게 가장 걱정이다"라고 말할 정도로 한국과 식습관도 다르고 식당에 가도 가격에 비해 한식처럼 푸짐하게 먹기 힘들다는 점이다.

그리고 한국식당에 가면 그나마 제대로 먹을 수 있지만, 매번 가게 되면 지출도 심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 혼자서 생각한 결과, 좀 피곤할지라도 건강을 생각해서 밥은 직접 해먹는게 해외에서 살아가기에 도움이 된다.

해외에서 잘먹고 잘살기 중요한 팁!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막상 요리하는게 쉽지 않다. 그래서 주로 밖에서 해결을 하는데, 그것보다는 조금 번거로울 지라도 직접 요리를 해먹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그래도 힘들다면, 배달 도시락이 있다. 건강식단에 맞춰서 나와서 그렇게 먹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너무 바쁘다면, 필리핀에는 한국인이 운영하는 하숙집이 많다. 3식 한식으로 식사를 제공하니 식사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본다. 하지만 1일 3식을 다 하게 되면, 비용은 조금 더 나간다는 것을 감안해야 된다.

뭐니뭐니 해도 장기간 해외체류를 희망한다면 간단하게 샐러드를 해먹는다던가, 계란 후라이, 삶은 달걀, 수제소시지 볶음 등등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식단으로라도 직접 해먹기를 권장한다.


CopyrightⓒAlicelee. All rights reserved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직접 작성한 글이 오니 트랙백은 허용하나, 무단사용은 금합니다.

 

 

 

공감은 언제나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