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마닐라 그린힐스로 가는 길
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마닐라 그린힐스로 가는 길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4-10-22
반응형

필리핀 그린힐스로 가는 길




필리핀 그린힐스로 향하는 길에 택시를 타고 유심히 벽화를 바라보았다. 


사실 흔히 볼 수 있기도 하고.. 뭐 그다지 특별할 것 없다고 생각했지만 자세히 보니 오랜 식민지의 아픔에서 평화의 민족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것 같다. 약 5분여간 뚫어지게 창밖을 바라보게 되었다. 기도로 똘똘뭉쳐서 필리핀을 평화의 나라로 만들기까지는 눈물겨운 투쟁이 있었음을 느끼게 해주는 벽화이다.


 

 

 

 


 

필리핀은 가톨릭 국가라서 누구나 하나님을 믿는다. 그런 점에서 필리핀이 더 좋았던 이유 중에 하나였다. 기도하는 그림.. 그림 안에서 평화의 간절함을 느낄 수 있었다.



 

 


 



국가를 위해 맹세하는 저 멀리 저 모습! 정말 멋진 민족이다.. 우연히 도로 위를 건너시는 아저씨도 찍혔음. ㅋㅋ



 

 



손에 손잡고!! 수백년간의 식민지의 지배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희망을 잃지 않고 늘 마음 가운데 평화를 꿈꾸는 민족이다.


 



 

@벽화안에 담겨진 메세지가 너무나도 크게 와 닿았았다.  지배와 억압속에 자유를 외치는 민족! 필리핀! 

우리민족도 마찬가지로 그러한 아픔이 있기 때문에 공통점을 더 찾아가는지도 모른다. 필리핀이라는 민족은 오랜시간동안 식민지의 아픔을 딛고 나온 민족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 민족은 평화의 투쟁속에 빛을 발하는 민족이라고 생각한다. 





Copyrightⓒalicelee.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