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개 기업을 살린 책 - 무기가 되는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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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0개 기업을 살린 책 - 무기가 되는 스토리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23-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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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유튜브만 보더라도 광고에 온라인쇼핑몰로 억대 매출을 번 사람들의 광고가 허다하다.하지만 유료강의를 통해서 온라인 마케팅을 어떻게 할 것인지 관건이기도 하고 시작도 하기 전에 광고마케팅 비용으로 소비를 하게 된다. 그래서 온라인 비지니스 컨설팅회사가 여러 회사를 가이드를 해주기도 했지만 그 것 역시 하나의 비지니스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부터 월급쟁이로 살아가기엔 지금 이 세상은 누릴 것도 많고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다. 그래서 온라인 비지니스로 수억원대 자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그 시초는 온라인이 아니라 오프라인에 집중하는 거다. 

 

지금도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공식에 대해서 아는 것도 중요하다. 유료강의 없이 온라인 컨설팅을 받고 싶다면 아래 7가지 공식을 기억하자.

 

 

 

 

 

 

공식만 바꿔도 매출 2배 효과?

1. 주인공은 고객이지 회사가 아니다.

내 사업에서 주인공이 누구냐에 따라 포커스를 그쪽으로 끌고 가야 한다. 일단 고객이 누구인지 알고 나면, 다음은 브랜드와 관련해 고객이 원하는게 뭔지 생각해봐야 한다. 우리는 사업을 할 때 브랜드를 상품화하고 그것을 고객에게 보여준다. 그렇지만 가장 중요한 건 고객의 니즈파악이다. 예를 들면, 마트에서 장 보는 고객에게 신발을 파는 격이다. 

 

2. 고객은 내적인 문제로 솔루션을 사간다.

고객은 뭔가 해결하고 싶어서 우리를 찾아온다. 만일 우리가 파는 게 고객이 진짜 필요해서 사는 거라면 고객이 경험하는 문제점 해결법을 찾아보고 우리는 그 문제를 해결하는 도구로 써야 한다. 고객이 직면하는 문제를 이해하고 접근하다 보면 고객의 원시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3. 고객은 가이드를 찾고 있다.

브랜드가 스스로 주인공을 설정하면 고객은 다가오지 않는다. 우리 회사가 얼마나 훌륭한 회사인지 떠들어대면 고객은 의심하게 된다. 그래서 회사 중심적으로 돌아가게 되면 고객이 찾아올 수 없다. 회사는 고객을 위한 가이드라고 생각하고 고객이 필요한 것을 구매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회사의 역할이다.

 

4. 기획을 제시한다. 

앞에서 말했던 것과 같이 고객의 니즈를 파악했으면, 고객이 직면한 문제를 우리 자신이 가이드로 설정했다. 구매는 커다란 의사 결정이다. 제품이나 서비스가 비싼 것들이라면 더욱더 그렇다. 이 경우에는 고객은 우리와 어떻게 거래를 하면 되는지 분명한 경로를 보여주길 바랄 것이다. 약속 계획과 과정계획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는 것이다.

 

5. 행동을 촉구한다. 

다섯번 째 단계에게서는 수천 개의 기업들이 효과를 보았던 두 가지 행동 촉구를 알려줄 것이다. 고객에게 요청하거나 예약을 잡게 해 줄 '직접적 행동 촉구'와 고객과의 관계를 쌓는 '전환적 행동 촉구'이다.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고객이 뭘 원하는지 정확히 알 수 있고, 그에 따라 고객의 스토리 내에서 우리에게 역할을 맡길지 말지 결정할 수 있다. 

 

6. 실패를 피하도록 도와준다. 

생활 속에서 좋지 못한 게 뭔지 고객들에게 똑똑히 알려주고 그 좋지 못한 것을 피하게 도와주는 브랜드는 고객의 관심을 끌게 된다. 이것은 좋은 스토리가 듣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과 같은 이유이다. '뭐가 걸려있는지' 분명히 말했기 때문이다.

 

7. 성공으로 끝맺는다. 

우리 브랜드가 저들의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당연히 알 거라고 생각하지 말고, 직접 말해줘라. 고객이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고객의 삶이 얼마나 훌륭해질 수 있는지 우리가 직접 말해줘야 한다. 가장 중요한 건 자세히 설명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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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의 브랜드에 적용하는 방법?

위 설명은 이해가는게 어떻게 우리 브랜드에 적용해야 되는지 모르겠고 직접적으로 온라인 쇼핑몰 틀에 대해 설명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망설이게 된다. 위 7가지 공식은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거나 운영하고 있다면 적용해야 되는 필수 공식이다.

 

기본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은 책 한 권에 소개된 '무기가 되는 스토리'를 추천한다. 이 책은 3,000개 기업을 구원한 책으로 유명하다. 나는 이 책을 읽고서 지금 현실에 처한 사항에 대해서 직면하고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기 앞서 어떤 문제를 해결할 지 생각하게 되었다. 그래서 그 방법을 적용해 본 결과 고객이 차츰 생기기 시작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비지니스에서 중요한 건 강의나 책을 읽더라 실제 그 방법을 적용해보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은품+무기가 되는 스토리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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