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스페셜 > 매력 DNA 그들이 매력적인 이유
본문 바로가기

SBS 스페셜 > 매력 DNA 그들이 매력적인 이유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7-07-08
반응형

얼마 전 우연히 유튜브에 추천 영상이 올라왔길래 궁금해서 보게된 다큐멘터리<매력 DNA 그들이 매력적인 이유>를 시청하게 되었다. 방송에서 나오는 내용은 매력이 성공인생과 연관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누구나 작든 크든 성공을 꿈꾼다!

매력지수로 충분히 성공의 길을 이끌 수 있는 이론적 원리는 나에게 큰 동기부여가 된다. 비록 지금 무엇을 하고 있던지간에 늘 웃으면서 상대방을 편안하게 하는 인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를 심어주면서 나조차도 성공대열에 끼는 것이 나의 최종목표다. 




방송 내용 중에 미국에서 웃음으로 성공한 기업인 진수테리를 소개하였다. 한국인이지만 그녀의 웃음은 미국에서도 통해서 그녀의 강연을 듣고 그런 계기로 한국을 소개하는 방송에도 출연했다. 

하지만 그녀에게도 시련이 있었다. 7년간 일했던 회사에서 해고를 당했는데, 그 이유는 다른 사람들이 당신과 일하기 싫어한다는 말을 듣고, 그녀는 남들에게 편안하게 다가서고 Fun한 사람으로 자신을 탈바꿈 하였다. 웃음 마켓팅은 성공적으로 어느 누구에게나 통하였다. 

강하게 아래 직원을 대하면 성장한다는 아시아인의 사고방식을 떠나서 다른 사람을 편하게 해야 더 일하고 싶어진다는 서양의 사고방식을 충분히 알리는 역할을 한 것이다. 그리고 나도 이것을 보면서 지난 날을 생각하며, 사무적이고 딱딱하게 사람들을 대한 것에 대해서 깊은 반성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지금 깨달은 것에 감사하고, 이제부터는 다른 사람들을 편안하게 해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내 자신이 편해야 다른 사람들도 나와 같이 편하다는 것을 알게 된 후, 기업인의 자세를 하나하나씩 배워나가는 중이다. 하지만 나는 큰 욕심 부리지 않는다. 어느 누구에게나 매력적으로 다가서길 바란다. 




나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내가 내 마음을 솔직하게 열고 다른 누군가에게 다가설 때 상대방도 마음을 열고 나에게 다가갈 수 있다는 큰 가르침을 배웠다. 



CopyrightⓒAlicelee.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