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알아야 할 다이어트의 10가지 비밀 (10 things you need to know about losing weight)
본문 바로가기

당신이 알아야 할 다이어트의 10가지 비밀 (10 things you need to know about losing weight)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4-12-16
반응형
당신이 알아야 할 다이어트에 관한 10가지 비밀!

 

과거에 비해 근래에 들면서 핫이슈로 떠오르는 건 다이어트 비법이 여성들에게 크게 주목을 받으면서 여러 경쟁업체에서는 다이어트를 타깃으로 각종 다이어트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다이어트를 여러번 해본 적이 있는 경험자로써 다이어트에 대한 조언을 아낌없이 드리고자 하여서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다이어트입니다. 얼마 전 우연히 시청하게 된 영국 BBC 다큐멘터리에서 당신이 알아야 할 다이어트에 대한 10가지 (You need to know about losing weight) 에서는 다이어트에 관한 여러가지 체험과 실험결과로 이론적인 다이어트 분석을 통해서 다이어트의 비법에 대해서 공개되었습니다. 우선은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와 왜 다이어트가 필요한지 그 이유부터 알아야 될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미용으로 우리가 보는 시각적 효과로 예뻐지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하는 우리 생활속에서 몸의 바이오리듬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혈당량을 줄이고, 각종 질병도 예방하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평균적으로 날씬한 사람보다 과체중이 수명이 짧다는 건 이론적으로 분석이 되어서 우리가 익히 아는 사실이라고 봅니다. 그렇다고 과체중이라고 해서 전부다 합병증을 가져오는 건 아닙니다. 비록 과체중이라고 할지라도 자신의 몸의 신체리듬에 전혀 무리가 가지 않고, 혈압의 수치가 정상이라면 그 상태를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비만은 너무 뚱뚱하다고 해서 나오는게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몸무게가 조금 덜 나가도 신체의 균형이 근육량보다 지방의 수치가 높고 내장지방까지 침투를 한다면 위험하기 때문에 비만이라고 판정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 영국 BBC다큐 "10things you need to know about losing weight"

 

 

 

 

 

 

30대가 되면서 자꾸만 늘어만가는  살과의 전쟁

 

30대 초반에 들어서면서 다이어트는 정말 빼놓을 수 없는 과제가 된 것 같습니다. 사실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자꾸만 잊혀져만 가는 저의 모습을 돌아보면서 여러가지 생각에 잠기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제 머릿속은 저의 원래 통통했던 몸매가 아닌 마른 여자연예인의 기준 몸매로 바뀌었고, 저의 개성을 찾기보단 마른 몸매에 예찬을 하기 시작해서 각종 다이어트를 단기간에 무리하여서 도전을 해봤지만 성공했던 적은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태껏 40kg대 후반을 유지했던 제 몸무게가 늘어나면서 어느덧 50kg 후반이 되었고, 30대에 들어서 살짝 통통한 정도의 몸매를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20대때는 무엇보다 몸무게 많은 신경을 써서 먹는 것도 제대로 못 먹을 정도로 유지해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몸은 저도 모르게 쇠약해져만 갔고, 결국은 각종 합병증까지 와서 꽤나 고생했던 기억이 어렴풋이 기억이 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갑자기 음식을 안 먹어서 빼는 건 다이어트를 해도 체중차이에 효과는 있겠지만 건강한 몸을 되찾기는 힘들 것입니다. 한국여성 80%이상이 다이어트를 생각해보았거나 시도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그들이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도 건강을 위해서보단 바비인형같은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건강보단 먹지 못하는 압박감과 스트레스 그리고 체중감량을 하기 위해서 무리한 다이어트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다이어트가 필요한 이유가 뭔지 그 의미를 점점 잃어가고 체중에 대한 강박관념으로 집착을 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되돌아 봐야 될 것 같습니다.

 

 

 

 

 

ⓒ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검색

 

 

 

우리가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 다이어트의 진정한 의미?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는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해서? 예뻐지기 위해서? 일단 외관상 뚱뚱하다면 모든 사람들이 선입견을 가지기 마련입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살을 빼야한다는 사상이 깊게 자리잡아서 살과의 전쟁을 하는데 그로 인해 각종 버라이어티나 매체에서는 다이어트미션을 트레이드 마크로 걸어서 도전하는 프로그램이 생길 정도로 고도비만의 심각성으로 평범한 여성들의 인식조차도 살에 대한 민감한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진정한 다이어트의 의미를 부여하자면 우리 몸이 더 아름다워지기 위한 노력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 몸은 우리에게 가장 큰 재산이기 때문에 건강하고 아름다워 질 권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도 저의 맞춤스타일로 건강을 유지해 나가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즐기면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일단은 자신의 생활리듬을 체크하는게 중요한 핵심 포인트입니다.

 

그럼, 여기서 다이어트를 가장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비법에 대해 공개하겠습니다. ^^

 

 

 

ⓒ 사진출처 - 구글이미지검색

 

 

 

 

 

 다이어트를 가장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 

 

이미 검증된 자료를 토대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우리 생활습관만 바꾼다면 몰라보게 달라질 우리 몸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첫번째, 아침을 꼭 먹어라!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아침을 드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침을 거르면 저녁에 섭취를 많이 하게 되고, 일단은 우리 몸의 생활균형이 파괴되면서 체중이 증가됩니다.)

 

 

두번째, 저지방 요거트나 우유같은 유제품을 즐겨 먹어라. (동양인은 체질적으로 서양인들보다 유제품을 잘 받아들여지지 않아서 배탈을 일으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지만 저지방 요거트나 우유는 물이나 음료로 수분을 섭취했을 때보다 지방이 몸속에서 많이 배출을 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체중감량에 크게 도움을 주게 됩니다. 단, 저지방으로 먹는게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크게 효과가 있고, 아침에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

 

 

세번째, 충분한 수면을 취하라.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건 요 근래 사람들이 지키기 힘든 과제 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지만 몸의 불균형한 리듬으로는 절대 다이어트를 할 수 없다는 사실을 꼭 염두해 두셔야 될 것 같습니다. 가장 신체리듬이 활발한 시간이 밤 10시에서 새벽 2시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밤을 세거나 충분한 수면을 유지하지 못한다면, 건강을 되찾는 다이어트는 힘듭니다.)

 

 

네번째, 물을 많이 마셔라. (수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그만큼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고, 체중감량에도 확실하게 효과도 있지만 무엇보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를 하면 건강해지는 지름길입니다. 물을 안 마시면 그만큼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활동하지 못합니다. 식전에 물마시는 건 식욕억제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번째, 단백질을 골고루 섭취 (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단백질을 섭취한 식단은 칼로리가 일반 식사와 같은데도 불구하고 오랜시간동안 포만감을 유지하게 합니다. 그래서 식탐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적극 추천하는 다이어트방법입니다.)

 

 

여섯번째, 식사 그릇을 바꿔라. (소아비만이 찾아오는 경우도 아이에게 적합한 평균량의 식단에서 더 많이 먹었기 때문에 발육과정에서 비만이 찾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뷔페같으 곳에서 큰 그릇을 사용할 때는 많이 담게 되고, 평균 이상으로 과다섭취를 하게 되는 일이 많기 때문에 그릇이 작으면 그만큼 작게 담게 되고, 적당하게 음식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일곱번째, 식사를 거르지 말라.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선 식사를 한꺼번에 먹는다거나 거르게 되면 건강의 위험신호가 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중에도 꾸준히 제때 식사를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여덟번째, 최대한 많이 움직여라. (진정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움직이지 않으면 절대 살을 뺄 수 없고 건강해 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움직임의 변화가 없으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힘듭니다. 장시간 가만히 앉아만 있으면 건강에도 안 좋을 뿐만 아니라 고도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생활가운데 많이 움직이는게 큰 도움이 됩니다.)

 

 

아홉번째, 고체류보단 액체류 섭취하기 (제가 카페에 가면 밥을 안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왠지 모른 포만감이 들어서 밥을 못 먹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왜냐하면 고체류보다 액체류는 체내에서 흡수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그만큼 포만감도 길어집니다. 아프리카 어느 지역에서는 하루 우유 두잔으로 버틴다고 합니다. 참 신기하죠? )

 

 

열번째, 뭐니뭐니해도 운동이겠죠? (영국의 BBC다큐에서 한 남자가 런닝머신으로 힘들게 운동을 하고 칼로리를 측정한 결과, 형편없는 결과가 나와서 실망을 했지만 얼마 후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난 뒤 칼로리를 다시 재보니 운동을 하고서 추후에 더 많이 빠진 것을 체험하고서 놀랍다고 한 장면이 떠오릅니다. 왜냐하면 운동을 하면 몸의 변화가 바로 나타나는게 아니라 서서히 나타난다고 합니다. 안먹고 빼는 단기간의 다이어트는 놀라운 효과를 나타낼 수 있겠지만 운동을 하고서 뺀 다이어트는 오래토록 건강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동안 체중감량을 유지할 때 도움을 줍니다. 결과적으로도 좋고, 결국엔 운동으로 노력해서 체중감량을 하는게 정답인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어렵다면, 어렵다고 생각들 수 있겠지만 생활속에 작은 변화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많이 방법이 있지만,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위에 10가지만 잘 지켜 주신다면, 체중감량에 큰 도움을 줄 것 입니다.

 

 

 

 

 

 

 

 

 

CopyrightⓒAlicelee. All rights reserved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직접 작성한 글이 오니 트랙백은 허용하나, 무단사용은 금합니다.




공감은 언제나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공감 UP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