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생활정보 > 필리핀 열대과일 깔라만시의 효능 / 필리핀 깔라만시는 만병 특효약!
본문 바로가기

필리핀생활정보 > 필리핀 열대과일 깔라만시의 효능 / 필리핀 깔라만시는 만병 특효약!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4-11-20
반응형

필리핀의 만병특효약 > 깔라만시의 효능

필리핀의 깔라만시가 유명하다는 건 아시는 분을 다들 아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신이 주신 열매라고도 하는데 사실은 효능을 알고 먹으면 정말 더 좋은 것 같아요. 제가 필리핀에 있을 때만 해도 깔라만시를 자주 구입을 해서 즙을 짜서 원액 쥬스를 만들어 마시곤 하였죠. 음료수뿐만 아니라 필리핀음식에도 같이 넣어서 먹으면 새콤한 맛을 더하기도 하죠. 필리핀에서 가장 많이 먹었던 건 누구나 다 그렇듯 만장일치로 망고나 여러 열대과일을 접해 보셨을 거예요. 저 역시도 필리핀에서 지내면서 좋았던 건 여러가지 열대과일을 먹을 수 있다는 게 정말 좋았죠. 그 중에서도 한국에서는 많이 찾아볼 순 없지만 필리핀에서는 어딜가도 있는 과일이 있습니다. 라임같은 비타민성분이 풍부한 과일류의 "깔라만시" 입니다. 처음에는 음식에 뿌려서 먹는게 많이 익숙하진 않았었는데 먹다보니 참 익숙해지는 과일이더라구요. 그리고 이제는 필리핀 음식에 깔라만시가 없으면 허전할 정도로 제가 정말 좋아하게 된 깔라만시죠.



깔라만시의 효능

최근 국내에서도 깔라만시 디톡스로 다이어트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깔라만시는 비타민 함량이 레몬의 8배정도가 된답니다. 주로 동남아시아 같은 열대지방에서 나는 열매이죠. 그래서 신이 주신 열매라고도 합니다. 필리핀에서 생활하면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열매이기도 합니다. 마트에서 우리돈 1000원이면 1kg을 구입할 수 있어서 주스도 만들어 마시기도 하고 때로는 비타민성분이 많아서 음식 소스에 같이 섞어서 먹기도 하고 뿌려서 먹기도 한답니다. 

깔라만시의 효능 중에 가장 좋은 점은 항암효과에 있다는 거죠. 암예방 발병률을 막아주기 위해서 몸속 독소제거 체중감량에 탁월한 효과가 있죠.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 점은 다이어트에 정말 도움 된다는 점! 그래서 깔라만시 원액으로 디톡스 효과를 주기도 한답니다.그리고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간기능이 강화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원기회복으로 도움을 주기 때문에 축축 늘어질 때 피로감을 많이 느낄 때 섭취하면 섭취할 수록 좋죠.) 그리고 모세혈관 강화작용, 항산화작용, 알러지억제 등 강력한 살균작용을 한답니다.


@ 제가 필리핀에 있으면서 이렇게 깔라만시주스를 자주 만들어 먹기도 하였죠.


필리핀에 가서 꼭 필요한 깔라만시

 http://www.v8commercial.com/

필리핀여행을 가게 되면 꼭 사오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을 정도로 적극 권장합니다. 필리핀은 공항에 과일류 반입이 금지 되어서 깔라만시 원액을 직접 가지고 오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보통 슈퍼마켓이나 시장에서 보실 수 있는데 그 원액 패트병 1L정도면 우리돈 5000원정도 하는데 그 정도면 두고두고 드실 수 있습니다. 원액 2,3스푼을 물한컵과 희석해서 드시면 깔라만시주스가 되는 거죠. 그리고 피로의 지쳤을 때 틈틈히 타서 마시기 참 좋습니다.


음식과 함께 먹는 깔라만시

필리핀에서는 어느 음식을 먹던지 간에 거의 깔라만시와 함께 나오는 음식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생소해서 이건 어디에다 같이 먹는 음식이지? 하면서 의문을 가지기 시작했죠. 그렇지만 계속해서 음식을 접하고 새콤하고 독특한 향이 나는 깔라만시에 뿌려 먹으니 정말 생각 외로 잘 어울리더라구요. 그래서 주로 저 같은 경우는 바베큐나 필리핀음식 판식(pansit)이나 시식(sisig) 뿌려 먹는 답니다. 그러면 맛도 비타민도 듬뿍입니다. 





제 글이 맘에 드신다면 공감 콕콕 눌러주세요. 

(공감버튼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