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튜브 유아영어교육채널 > Pancake manor (팬케이크 매너)
본문 바로가기

인기 유튜브 유아영어교육채널 > Pancake manor (팬케이크 매너)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4-11-15
반응형

인기 유튜브 유아영어교육채널 > Pancake manor 


나는 워낙에 집에 있으면서 조용히 글을 쓰는 걸 좋아하는데 나의 본래 직업은 영어강사. 그래서 매일 아침 아이들을 가르치는데 가르치다가 보니 유튜브 영어교육채널을 보면서 수업을 연구할 때 자주 보곤 한다. 음악을 듣는 것도 좋아하고 그래서 자주 들어가는 유튜브 채널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번에 영상도 많이 업데이트되고 정말 아이들에게 보여주기 쏠쏠한 비디오가 많다. 나 역시 어린 조카가 있기 때문에 교육용으로 자주 틀어 주곤 하는데 영상과 음악 모두 맘에 든다. 거의 대부분 2,3분 간격에 짧은 영상들이 많아서 반복 틀어주기 역시 좋은 것 같다. 이번에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서 크리스마스 노래도 업데이트 되어서 너무 좋다. 


크리스마스 시즌 노래 듣기 바로가기 







아직까지는 국내에서 영어분야에서는 전문지식과 전문분야에서 종사하는 사람들 아니면 사실은 유아영어교육은 그리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다. 유아영어교육은 재미 + 액션이다. 실제로 액션을 취해보지 않으면 이해가 잘 안가지만 습득력은 정말 빠르기 때문에 영어를 배우기는 좋은 시기라고 생각한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유튜브 채널들이 속속들이 드러나면서 Pancake Manor 역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Pankcake manor의 장점은 두 캐릭터가 메인이 되어서 여러가지 귀에 익숙한 영어동요부터 시작해서 알파벳리듬 또는 영어이야기를 음악으로 담아서 보여준다. 실제로 미국에서도 이 유튜브채널을 통해서 교육적으로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든다. 유아교육에 있어서 원서동화책 + 실전경험 + 영상과 미디어 자료를 통한 교육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본다. 일단은 미디어를 통해서 외국문화를 쉽게 습득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을 발휘하고 있다.









사실 이 채널 꽤 오래된 것 같은데 아직도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서 나 역시 업데이트 된 영상을 챙겨보기 바쁘다. 수업을 하다가 유튜브를 검색해 봤는데 다양한 영상 자료가 있어서 이용하고 있는데 교육목적도 크지만 교육과 더불어 재미까지 볼 수 있는 영상 자료들이 너무나 많다. 인기 유튜브 영상 자료를 한꺼번에 모아본다.





SUPER SIMPLE SONG 

5세미만의 영유아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들이 가득하다. 특히나 국내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바로가기 - http://www.youtube.com/user/SuperSimpleSongs



 


Busy Beaver

이 채널 역시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볼 수 있는 다양한 자료들이 많고 무료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한국어 교육 관련 자료도 있다는 것도 참 좋았다. 전세계적으로 유튜브 시청자들도 영어교육과 동시에 한국어도 익힐

수 있다는 점.

바로가기 - http://www.youtube.com/user/wearebusybeavers


Kids TV 123

이 채널 역시 자체적으로 영상이 제작되어서 나와서 그림과 영상 그리고 노래까지도 정말 감각있게 아이들이 잘 따라할 수

있게 꾸며본 채널이다. 여기 채널 영상에서 나오는 그림이 상당히 매력적이다. 그리고 영상 하나하나가 작품성있게 완성도를

나타내서 만들어 졌다.

바로가기 - http://www.youtube.com/user/KidsTV123




사실 그 외에도 너무 많지만 이 세가지가 내가 최고로 좋아하고 잘 이용하는 유튜브채널이다.

보통 거의 영어 교육회사에서 제작된 영상들이 많지만 유튜브라는 오픈형 비디오 포털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니 영어교육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 Youtube, Pancake manor





공감 쿡쿡!!

(공감으로 UP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