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한글타자/키보드어플 > 아이폰을 사용할 때 한글10키
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한글타자/키보드어플 > 아이폰을 사용할 때 한글10키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4-11-16
반응형

아이폰 한글타자 어플소개


요즘 새로 한국으로 출시된 아이폰6와 달리 아이폰은 이전에 국내에서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화면보다 훨씬 작아서 한글타자가 오타가 많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 역시 아이폰을 처음에 시작할 때는 뭔지 몰라서 한참을 뚫어져라 바라보고 사용도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몰라서 인터넷을 열심히 뒤적뒤적하였죠. 그러다가 발견한 어플이 있는데 다들 스마트폰 사용하시는 분들 누구나 알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 위해서 공유해봅니다. 이번에 아이폰 열풍으로 아이폰을 바꾸신 분들도 꾀나 될 것 같은데요. 우리에겐 이미 익숙한 한글타자가 있는데 아이폰 초기 화면을 보면 사실  그냥 기본적인 키보드로 설정이 되어서 처음에 문자 쓰실 때 어려운 점이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해외에 출시된 스마트폰 사용을 할 땐 이 어플 한번 받아서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렇게 저는 어플을 다운 받아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설정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효과를 설정할 수 있는데 저는 처음에 글씨체부터 설정하였습니다.







제일먼저 키보드설정에 들어가서 글씨체설정을 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니트한 걸 좋아해서 보기 좋게 산돌고딕으로 설정하였습니다. 






키보드 색깔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네요.






그리고 아이폰 사용할 때 기본적으로 이모티콘 사용되는게 제한이 되어있는 경우도 많은데

이모티콘 기능도 같이 포함이 되어 있어서 한글 타입에 맞는 이모티콘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키보드 사용 메뉴얼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전체접근을 허용하신 다음에 키보드를 설정하실 수 있어요.







저도 이렇게 키보드를 설정하였습니다. 이걸로 설정하니 그나마 오타도 안생기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아요. 사실 기존 아이폰은 다 좋은데 화면이 작아서 보기가 불편했던 건 사실인데 이번에 아이폰6가 나오면서 화면이 더욱 넓어져서 좋다고 이야기는 들었어요. 그렇지만 저는 아이폰5인지라... 그것도 구입한지 얼마 안되어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무료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s://itunes.apple.com/kr/app/hangeul10ki/id917398857?mt=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