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인도음식점 > 탄두르 난 (Naan) 탐방기 / 인도요리의 매력!
본문 바로가기

신촌인도음식점 > 탄두르 난 (Naan) 탐방기 / 인도요리의 매력!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4-11-23
반응형



탄두르 Naan 탐방기 / 인도요리의 매력!


신촌 연세대학교 앞에 인도음식으로 유명한 음식점이 있다길래 찾아가 본 곳 Naan 탄두르. 인도사장님이 직접 운영하시는 곳이라고 한다. 인도라는 곳은 한번도 가보지 못한 나라이기도 하지만 어딘가 모르게 신비한 매력이 있는 나라이다. 인도문화는 현지인들이 직접 접하는 곳에서 전달된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인도음식을 먹으면서 인도문화를 쉽게 습득할 수 있다. 그러하기 때문에 음식은 그 나라의 문화이며, 힘이다. 최근 몇년 전부터 인도음식을 먹으면서 인도에 대해서 호감을 가기 시작하였다. 그렇지만 인도음식때문에 인도여행을 간다고 하면 주변에서 결사코 반대를 한다. 그 이유는 인도는 이방인에게 그렇게 착하지 않은 나라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특히나 여자 혼자서 가는 건 결사코 반대한다. 나는 그래서 인도여행을 여러가지 상황과 여건에 맞지 않아서 아직도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그래서 음식이라도 대리만족을 한다. 탄두르 Naan에서는 입구부터가 인도느낌이 나게 음식을 먹는 동안 현지에 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직접 인도에 온 것 같은 착각의 분위기


입구를 올라가는 계단조차 직접 인도에 와 본 것 같은 느낌이 강하다. 화려한 배경과 인도 현지에서 볼 듯한 소품으로 제법 그럴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분위기 속에 인도를 더 느낄 수 있었다. 여기서 식사를 가지면서 이런 생각을 하였다. 인도에서 직접 인도요리를 먹게 되면 이런 느낌일까. 라는 생각. 그동안 찾았던 음식점과 달리 인도사장님의 색깔에 맞춘 상당히 인도색깔이 강한 레스토랑이다. 



▲ 인도식 샐러드와 피클 3종 / 피클은 인도음식과 같이 곁들여 먹을 때 정말 맛있다.



▲ 인도요리 메인메뉴 인도 양고기커리와 허니버터난과 갈릭난



분위기도 인도, 맛도 인도


더욱이 인도의 느낌을 강하게 느낄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맛이다. 처음에 인도음식을 먹었을 때 생소함과 달리, 이제는 아예 인도음식 매니아가 되어서 어떻게 먹는지 설명까지 할 정도이다. 나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거의 100곳이상의 음식점을 다녀보았다. 뭐든지 검색으로 맛집을 검색하게 되면 기대보다 못 미친 곳이 있었던 반면, 기대보다 좋았던 음식점이 있었다. 여기는 꾀나 유명하다길래 인천에서 사는 나는 지하철로 한시간 반이나 걸리는 거리를 무릎쓰고 가게 되었다. 그만큼 인도음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맛있는 인도음식이 있다면 그깟 한시간 반은 기대로 가득찬 시간들이다. 이렇게 하다간 인도음식이 좋아서 인도까지 갈 판이다. 우리에겐 생소한 양고기의 맛도 감탄하면서 맛을 보았다. 특히나 여기 난은 쫀득쫀득하고 씹히는 식감이 너무 좋다. 개인적으로 난 허니버터난이 정말 맛있었던 것 같다.



▲ 이어서 나온 탄두르치킨 / 난을 손으로 찢어서 커리에 찍어 먹는다.



▲ 인도의 대표 요거트 라씨 / 그리고 오른쪽, 이건 이름이 뭔지 모르겠다.



인도음식에서 빼먹을 수 없는  탄두리치킨과 라씨


내가 인도음식점을 다니면서 가장 먼저 빼먹을 수 없는 게 있었는데 그건 바로 탄두리치킨과 라씨이다. 불판에 올려진 매콤한 탄두리치킨은 인도 특유의 향신료의 맛이 나면서 마치 구운 닭요리를 연상케한다. 탄두리치킨은 인도의 향신료와 요거트를 섞어서 만든 음식이기도 하다. 향신료로 재워둔 뒤 구운닭요리라서 기름기가 빠져서 영양식으로 참 좋은 것 같다. 인도 사람들이 장수하는 비결은 아마도 향신료이지 않을까 싶다. 향신료는 항암효과에도 좋고 특히나 강황가루를 많이 먹으면 뇌에 좋아서 뇌졸증에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인도의 유명한 음료는 단연 라씨이다. 그렇지만 국내 인도음식점에 비해 실제 인도여행을 갔던 친구들의 말에 의하면 라씨를 먹을 때 그리 위생적이지 않다고 한다. 길거리에서 라씨를 만드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지만 라씨를 만드는 모습에서 라씨를 만드는 그릇이 위생적으로 보이지 않다는 거다. 그렇지만 언젠간 인도를 여행하다가 만나볼 수 있겠지.하는 생각이다. 라씨는 인도의 요거트인데 더운 나라 인도의 무더위를 날려줄 수 있는 빠질 수 없는 인도음료이다.






큰지도보기

/ 동남아음식

주소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2-2번지
전화
02-312-1179
설명
인도,네팔 요리 전문점



맛 ★★★★★

서비스 ★★★★☆

분위기 ★★★★★

가격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