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경험한 성공을 부르는 5가지 습관 (하루아침에 백만장자가 될 수 있을까?)
본문 바로가기

내가 경험한 성공을 부르는 5가지 습관 (하루아침에 백만장자가 될 수 있을까?)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7-10-23
반응형

Rule your thoughts! You must control them.


내 나이 올해 34살.

아직 다가올 미래에 대한 기대가 크고, 

계획했던 일을 하나하나씩 이루어 나가고 있다. 

나 역시도 남들 못지않게 우여곡절 사연이 많았다. 


조용히 방 안에 앉아서 곰곰히 생각해보니, 

내 힘으로 이룰 수 없었던 일들이 너무나 많았고,

그것을 그냥 두기엔 아까워서 꼭 오늘을 경험담을 블로그에 써야겠다.


어제 베스트셀러 원작의 <시크릿>을 보고서 생각이 깊어졌다. 

그래서 앞으로 일어날 일들과 지난날에 이루었던 것을 조합해보니, 

정말 그 원리가 통했다. 


갑자기 뜬금없이 왠 성공?!이냐라고 질문하겠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은 모두 이같은 방법을 적용해서 성공을 이룬 것이라는 것을 

깨닫고 나 역시도 실천하는 중이다. 


인생역전을 꿈꾸기 위해서 줄서서 로또를 기다리는 필리핀 사람들


여기서 내 경험담을 이야기 하자면, 이렇다.

때는 1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대학생인 나는 동아리에서 일본 동경대 친구들과 문화교류의 장을 열고 있었다.

비슷한 또래 친구들과 운동도 하고, 운동 후에 밥먹으면서 외국친구들과 대화하는 것이 그저 좋았다.

서로 서툰 영어로 겨우겨우 대화를 이어나가면서 단순한 이야깃거리에 함박웃음을 지으며, 시간을 보내면서 친구들에게 나도 모르게 예의상 내뱉은 말을 곱씹어본다.

"넌 일본에 언제올꺼니?"

"내년에 꼭 갈꺼야!"

태어나서 비행기를 한번도 타본 적이 없어서 그냥 그렇게 말했는데 정확히 1년 후에 꼭 일본에 갈 일이 생겼다. 

그 당시, 일도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해외여행은 접으려고 했는데, 주위사람들의 성화에 생각을 바꿨다.

그런데..!!

감사하게도 내가 근무했던 회사의 성과급이 처음으로 나와서 정확하게 여행경비를 마련해서 갈 수 있었다.

다행히 무료홈스테이를 지내며 여행경비도 줄었다.


무언가를 간절히 원하면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지는구나!


생각해보면, 그동안 내가 이루었던 일들이 너무 많았다. 

고등학교 시절, 친구를 만나러 이태원을 자주 드나들곤 했는데, 방학이면, 동대문을 자주 갔었다.

동대문 주변 쇼핑몰이 한창 상권을 잡을 때쯤 수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벤트를 하였는데, 게임에서 이겨서 상품으로 고급레스토랑 쿠폰을 무료로 받았던 적이 있었다. 

처음으로 이벤트에 당첨되서 참 기뻤다. 

나는 운이 좋아서 뭔가를 도전하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시기도 중요하다.


나는 습관적으로 일기를 쓰게 되었고, 앞으로의 계획을 하나씩 세워봤다.

신기하게도 10년전 계획했던 일이 거의 다 이루어졌다.

동업으로 직접 회사를 운영하면서 꽤나 잘나갔던 적도 있었고, 특히 2012년도에 그로 인해 인생의 황금기를 보내고 있었다. 

그러다가 건강이 쇄약해져서 간염으로 잠시 그 일을 접어두고 치유를 위해서 성급히 한국에 왔었다.

언제는 외식을 하게되면 항상 고깃집에서 밥을 먹어서 때로는 마음속으로 '나 스테이크 먹고싶다.'라고 생각하니, 그것이 현실로 이루어져서 그 이후로 스테이크를 자주 먹게 되는 일이 생겼다.

그것도 예전에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지나친 곳에서...


친구가 그토록 먹고 싶어서 사방팔방 헤매며 겨우 찾은 스테이크



그 이후로 생각했던 것이 마법처럼 이루어짐을 경험할 수 있었다. 

하지만, 그 사이에 정말 많은 실패를 겪기도 했다. 

작년에 교통사고가 나서 정말 좌절하다가 그러함에도 어느 누구도 원망하지 않고, 오히려 기적같이 살아난 것을 감사하니, 수천만의 병원비 중에서 혼자서 감당할 수 없는 것들을 친구들의 모금활동과 부잣집 친구의 부모님의 도움으로 병원비를 한번에 지불할 수 있었다.

(내 자비로 그들에게 식사를 대접한 일이 있었는데 내가 어려울 때 그들에게 받았다는 것을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

긍정의 힘이 성공을 부르는 힘이라는 것을 깨닫고, 하나씩 이루어가고 있는 중이다.

성공을 부르는 습관

1. 사람은 생각하기 나름이다. (생각하는대로 살아가게 됨으로 미래의 행복을 불신하고 의심한다면, 그만큼 자신의 꿈과 멀어지게 된다.)

2. 사람마다 누구나 때가 있다. (하는 일이 안되었다고 낙심하지 말고 때를 인내하고 기다리면 반드시 때를 이룰날이 온다. 나도 7년동안 소망했던 것을 7년후에 이룬 적이 있었다.

3. 두번 시도해서 안 되면 접어라. (더 좋은 일이 기다리고 있는데, 자기가 하는 일이 맞다고 생각하지만 더 좋은 일을 하기 위한 뜻이 있어서 안되는 것이다.)

4. 솔직하라. (내 자신을 엉뚱하게 포장시켜서 잘 나가려는 생각보다는 자신 그대로를 드러내고, 당당해지기다.)

5. 절대 남탓하지 말아라. (내 경험을 보태서 말하자면, 나도 어렸을 적 무시를 많이 당했었다. 그렇지만, 나를 무시했던 사람들은 예전에 일을 후회하며, 나보다 힘겹게 살아가면서 나에게 사과를 했다. 사람일을 어떻게될지 모른다.)



이렇게 쭉 정리하다보니, 하루아침에 백만장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현실을 알고, 생각에서 나 자신을 바꾸기다.

성공학에 관심이 많았던 나는 줄곧 성공학강의도 들으러 다녔고, 강연자와도 친분이 있었다.

그리고 어려서부터 따르던 멘토분께서 한 말이 깊이 뇌리에 박아서 그것을 실천하려고 노력중이다. 

"무슨일이 있어도 절대 포기하지 말아라. 삶이 힘들고 어렵다고 할지라도 끝까지 가라."

모든 성공하는 이들의 일화를 들어보면 성공하기 위해서 고통이 따랐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가니, 빛을 볼 수 있었다. 




CopyrightⓒAlicelee.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