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생활기 > 필리핀 미니스톱을 들리다가 문득 발견한 것은?
본문 바로가기

필리핀생활기 > 필리핀 미니스톱을 들리다가 문득 발견한 것은?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6-03-30
반응형

미니스톱을 들리다가 문득 발견한 것은?





@ 이런 이런, 이건 정말 아닌데... 

가끔 가다가 마트를 가도 이런 것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왜 이리 일본추종자들이 많은 걸까?

일본에 대해서 나쁜 감정은 없다. 그냥 잘못된 부분들은 고쳐주고 싶다. 

내가 한국인이라서 예민한 걸 수도 있겠지만, 일본어가 아니라 한국어로 적혀 있는데, 

여기서는 Product from Japan 이라고 적혀 있으니 좀 황당하기도 하다. 

생각해보면, 한국식품보다 일본식품이 필리핀에 더 먼저 들어오기도 했고, 

더 보편화되서 그런지도 모른다고 생각이 든다. 

언제는 마트에서 장을 보는데, 김파는 코너에  한국 김위에 버젓히 "Japanese Seaweed' 라고 적혀 있어서 

좀 황당하기도 했다. 필리핀에서 아무렇지 않은 상황이지만, 

한국인인 내가 봤을 때 좀 신경쓰이기도 하다. 

그나마 이 곳은 동남아니 한국에 대해서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럽은 한국에 대해서 모르는 경우도 많다고 들었다. 

그래서인지 더 내가 한국인이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다니고 싶다. 








CopyrightⓒAlicelee.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