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철타고 외국인들이 투어하기 좋은 서울의 명소 (명동, 여의도 윤중로, 홍대, 롯데월드)
본문 바로가기

전철타고 외국인들이 투어하기 좋은 서울의 명소 (명동, 여의도 윤중로, 홍대, 롯데월드)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5-04-25
반응형

 

 외국인들과 서울구경하기 좋은 곳 추천!!

 

 

 

외국에서 온 관광객들이 국내여행을 처음했을 때 가장 먼저 들리는 곳이 서울이잖아요. 서울은 한국의 수도이자 한국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고유명소가 숨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는 그래서 항상 외국인 친구들을 초대할 때마다 습관적으로 들리는 곳이기도 해요. 저는 여행을 좋아하지만, 여행갈 시간이 없을 때는 이렇게 서울구경이나마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특별히 많은 돈을 들여서 가기도 그렇고 해서 오늘 제가 추천하는 서울에 있는 명소를 몇군데 추천해봅니다.

 

특히나 연인들에게는 데이트장소로도 유명하기도 하고, 가까운 일본이나 중국에서 오는 관광객들이 자주 들리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다니면서 4월에 가볼 만한 곳을 정리했는데 제 블로그 보시고,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1. 잠실역에 위치한 롯데월드 (Lotte World)

 

 

롯데월드는 잠실역 근처에 있는 곳이고, 실내와 실외 놀이기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동안 당일치기로 친구들과 낮에 자주 갔었는데, 이번에는 야간개장을 갔습니다. 롯데월드 야간개장도 참 볼만한게 많더라구요. 낮에는 북적북적이는 인파로 정신이 없기도 하고, 놀이기구를 타려면

 

만원줄을 서야 되서 인내심의 한계(?)가 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여유롭게 즐길 수 있게 롯데월드 야간개장을 추천합니다. 

 

야간개장은 야외 놀이기구는 즐길 수 없지만, 야간 퍼레이드도 정말 멋있다고 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콘서트처럼 힙합뮤지션들이 공연을 하고 있었거든요. 저도 조만간 필리핀에 들어가서 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날도 얼마 안 남았네요. 자주 못가니 놀이기구도 엉첨 많이 탔어요. 

 

최근에 롯데월드몰 (일명: 롯데월드2)도 생겼는데, 생각보다 저렴하게 쇼핑을 할 수 있기도 해요. 한동안 말이 많았는데, 들리는 김에 쇼핑도 할겸 밥도 먹을 겸해서 들리게 되었어요. 롯데월드에 일단 가면, 식사와 쇼핑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롯데월드 / 테마파크

주소
서울 송파구 잠실동 40-1번지
전화
1661-2000
설명
롯데월드는 테마파크 이외에도 백화점, 호텔, 면세점, 대형 할인점이 한 곳에\n모여 ...
지도보기

 

 

분위기좋은 레스토랑에서 식사하기 고고!!

 

 

 

 

금강산도 식후경!! 잠실 온 김에 겸사겸사해서 비싼 레스토랑에서 밥도 먹었네요. 롯데월드몰에 있는 음식점은 가격대가 나가는 편이라서, 여럿이서 올 때 먹기 추천이예요.

 

미국식 중국요리, 우리나라에서 먹는 중식과 다른 느낌의 중식레스토랑 PFChang에서 푸짐하게 식사를  했습니다.

저는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중국음식들이라서 신기했어요. 

 

 


피에프창 / -

주소
서울 송파구 신천동 29번지 롯데월드몰 5층
전화
02-3213-4599
설명
-
지도보기

 

 

 

 

 

 

 

 

▲ 후식으로 마신 딸기 에이드.. 4월엔 산딸기가 제철이라서 싱싱한 딸기와 톡쏘는 탄산이 조화로웠습니다.

 

 

2. 여의도역, 여의도 벚꽃길 윤중로

 


 

얼마전에 다녀온 여의도 벚꽃길입니다. 매년 4월이면, 북적북적대는 이 곳은 4월에 날 좋은 날에 돌아다니기 좋은 곳이죠.

30대 아줌마들.. 사실 다들 싱글녀임.. ㅋㅋ 벚꽃보러 오게 된 곳인데.. 하필이면, 비가 부슬부슬 내려서 좀 추웠지만 바람이 많이 불어서 벚꽃 흩날리는 풍경과 사진찍기 참 좋은 곳이었어요.

 

4월에는 어김없이 찾아오는 벚꽃시즌!! 외국친구들을 초대해서 둘러보기 참 좋기도 하고, 무엇보다 벚꽃의 아름다움을 요모조모 느낄 수 있는 곳이라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이날 왔을 때도 외국관광객들이 조금씩 보이더라구요.

 

 

▲ 한강 둔치에서 이마트피자를 먹으려고 했더니만 순식간에 바람에 불어오는 바람에 올 봄에는 추운 봄을 지냈네요. 

 

 

 

▲ 그렇지만 벚꽃은 아름다웠습니다. 추웠지만(?) 봄을 제대로 만끽한다는 기분이었네요.

 

 


윤중로 / 테마거리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전화
설명
-
지도보기

 

 

푸짐한 한식이 땡겨서 오게 된 곤드레밥집! 식당이름이 뭔지 기억이 가물가물.. 

곤드레밥과 황태구이, 냉면으로 푸짐하게 식사를!

 

 

 

 

 

 

 

 

3. 명동역, 쇼핑의 메카! 명동으로 고고!!

 


 

명동은 자주 가진 않지만, 길거리에도 중국어로 호객하는 상인들이 많습니다. 화장품 로드샵부터 시작해서 맛집, 쇼핑몰, 상점들이 곳곳에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최근에 날 좋을 때 명동을 갔었는데, 정말 낮에도 중국관광객들과 일본관광객들이 많았습니다.

 

쇼핑하러 남대문이나 동대문 그리고 제일 먼저 들리는 곳이라서 한국을 몇번 다녀온 외국인들에게는 너무나 정감있는 곳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사실 귀차니즘이 심한 저는 명동으로까지 쇼핑나오는 거 싫어하는데, 등살에 밀려 일년 만에 다시 찾은 곳입니다. 

 

 

 

▲ 평일에 한가한 싱글족들과 함께 들린 명동의 길거리.. 보통 줄을 30분씩 기다려서 사먹는다는 명동고로케집에서

고로케를 사들고, 명동한복판을 돌아다녔습니다. 

 

▲ 꼬마가 타려고 하는 MCM버스.. 

 

 

▲ 명동성당앞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명동성당은 이름만 들어봤는데 명동 한복판에 있어서 찾기 쉬워요.

 

 

▲ 일본인들도 반할만한 맛! 약간의 한국의 매콤함이 느껴지는 우동을 점심으로 먹었습니다. 

 

 

 


명동거리 / 테마거리

주소
서울 중구 명동2가
전화
설명
문화지역이 함께 공존하는 곳
지도보기

 

 

 

 

 

 

 

4. 홍대입구역에 있는 젊음의 거리 홍대

 


 

홍대는 시끌벅적하기도 하지만 젊은 뮤지션들이 길거리 버스킹공연도 하면서 대부분의 20대 젊은이들이 있는 곳으로 유명하죠.개성있는 젊은 아티스트들이 홍대앞 프리마켓에서 자신이 만든 물건도 팔면서 이미 오래 전부터 젊음의 거리라고 알려진 곳이기 합니다. 

 

그래서 외국의 젊은 학생들이 이 곳을 자주 오고, 홍대에서 쉽게 한국인들과 친해지면서 문화도 배울 수 있는 그런 곳이기도 합니다. 저는 20살에 고등학교를 갓 졸업하고, 홍대의 라이브무대를 자주 찾았습니다. 음악도 듣고, 공연이 끝나면 밥도 먹으러 다니고... 

 

그리고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버스킹 공연도 참 맘에 듭니다. 작년에는 홍대의 맛집을 친구들과 자주 드나들었는데 요즘은 주말엔 거의 집에 있게 되네요. 외국관광객들이 봤을 때는 한국 젊은이들의 다양한 모습을 체험하지 않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 홍대프리마켓에서 길거리공연도 보고, 젊은 아티스트들의 작품도 볼 수 있습니다. 

 

 

 

▲ 홍대에서 볼 수 있는 개성만점의 아이템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홍대앞걷고싶은거리 / 테마거리

주소
서울 마포구 서교동
전화
설명
-
지도보기

 

그 밖에도 외국인들이 찾는 관광지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안국역 (인사동) - 한국의 전통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거리이다. 기념품가게도 줄지어 있고, 미술관과 한식맛집도 있다. 

 

동대문역(동대문) - 저렴한 가격에 쇼핑을 하기로 유명한 곳이다. 청계천호수도 데이트장소로 꼽지만, 동대문에는 늘 항상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

 

회현역 (남대문) - 명동에서 걸어서가도 될 정도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남대문시장. 여러가지 물건을 저렴하게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신촌역 - 신촌역도 홍대에서 걸어서 얼마 안되는 거리에 있다. 외국학생들이 많고, 신촌골목길에 주점들이 많아서 한국의 술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이다.

 

강남역 - 오빤 강남 스타일~~~ 싸이때문에 더욱 알려진 강남역에서는 핫한 젊은이들이 모여있는 곳이다. 강남스타일은 그야말로 럭셔리하다.

 

압구정역 (압구정로데오거리) - 성형외과만 해도 500곳이 넘는 곳이기도 하고, 성형말고 압구정 로데오거리는 럭셔리한 젊은이들이 즐겨찾는다. 외국인들도 많고, 유학파도 많지만 대부분 일본관광객들이 눈에 띄게 많다. 

 

 

이렇게 정리를 해보니.. 정말 서울만해도 갈 곳이 정말 많은 것같다. 서울투어라면 정말 자신이 있다. 개인적으로 돌아다녀 본 곳이 정말 많기도 하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2014/11/06 - [알리스세상/국내여행] - 하루 8시간동안 즐기는 서울투어 <경복궁, 삼청동, 남대문시장, 전쟁기념관>

 

 

CopyrightⓒAlicelee.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