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선거 > 필리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누가 필리핀의 대통령이 될 것인가?
본문 바로가기

필리핀선거 > 필리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누가 필리핀의 대통령이 될 것인가?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6-03-28
반응형

필리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16대 필리핀 대통령은 누가 될 것인가?


사실 필리핀의 정치는 잘 모르기는 하지만, 요즘에 현지 친구들과 자주 이야기를 하는 화젯거리가 필리핀 대통령선거 내용이다. 친구들은 누구를 선발할 건지 아직도 잘 모르기도 하지만, 유력한 후보자는 나온 것 같다. 노이노이 대통령이 임기가 막바지에 이르면서 누가 대통령이 될 것인지에 대해 찬반논쟁이 있곤 하다. 필리핀은 대통령의 임기가 한국보다 1년이 더 길어서 6년이다. 매 6년마다 대통령선거를 하는데, 사실 정치적으로 봤을 때 외국인인 나뿐만 아니라 여러가지로 힘든 에로사항을 고려하면, 나라 발전에 큰 이바지를 할 사람이 적격인데, 아직도 개선되지 필리핀 교통시스템과 인건비나 인건비에 비해 터무니없는 세금은 시민들이 아무리 일을 해도, 터무니 없는 작은 임금과 치한과 교통정비개선 문제는 시급하다. 나는 외국인이기 때문에 선거에 참여할 수 없지만, 누가 되든 지금보다는 나아졌으면 좋겠다. 



@ 친구들의 대부분이 이 여성분에게 지지율이 높다. 

필리핀은 남녀평등이 한국보다는 더 개방적이라서 유독 여성들이 사회활동률이 높다. 

만일 이 분이 대통령이 된다면 벌써 3대째 피노이 여성 대통령이라고 한다. 

그렇지만, 이 후보는 예전에 암판정을 받고 수술을 해서 완치를 했으나, 최근에 또다시 건강이 악화되었다는 

보도가 전파되면서 건강때문에 사람들이 우려를 많이 하면서 투표권이 점점 기울기 시작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지율은 여전히 높은 편이다. 




@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대통령후보가 올라오면 두명의 라이벌로 추려지게 되는데 아마도 이 두분이 아닌가 싶다. 

오른쪽 Duterte 후보는 다바오 출신이라는데, 정치적으로 봤을 때 필리핀의 치한에 대해서 앞장서며 개선을 한다는 좋은 의지를 밝혔지만, 아직도 찬반논쟁이 걸러지고 있다. 왼쪽의 미리암후보는 박학다식하면서 굉장한 지식인에 속한다는데, 

누가될 지는 궁금하긴 하지만, 누가 되더라도 지금의 상황보다는 더 나아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CopyrightⓒAlicelee.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