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리뷰 > 김수현출연작 "은밀하게 위대하게" (2013)
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 김수현출연작 "은밀하게 위대하게" (2013)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4-10-26
반응형

은밀하게 위대하게


다음웹툰으로 유명한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우연히 OCN에서 하길래 보게 되었다. 영화를 안본지 꽤 오래 된 것 같은데

첫부분에서 조금 지난 부분을 봤는데 요즘 내가 북한 인권에 대해서 관심 많아서인지 눈길을 돌리게 된 영화이다.

내가 어렸을 적만 해도 90년 중반 많은 사람들이 조국통일을 희망하고 있었다. 그렇지만 언제부턴가 시간이 흘러서

조국통일은 아마도 불가능해 질 듯 싶다. 10년전까지만해도 남한에서는 북을 위해서 많은 물량지원과 아낌없이 퍼주기를

반복한 결과, 국가 자산은 이미 전쟁을 준비하기 위한 무기를 만드는데 쓰고 있었다. 무엇보다 내가 북에서 온 사람들의

이야기만 듣고 북한 이란 곳이 가깝고도 먼 나라인 것을 깨달았다. 분단역사 50년이 지난 조국통일의 꿈은 아직도 까마득하기

만 하다.






김수현이 출연한 은밀하게 위대하게

사실 영화도 영화이지만 미디어를 좋아하는 나로써는 정말 미디어세상을 잘 모르기도 한다.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는 

인물의 캐릭터 구성로 웹툰과 거의 흡사하게 만들었다. 주인공은 세 사람. 조국의 지시를 받고 남한으로 건너와서 초라한 

산동네. 북에서 전설같은 존재였었는데 그들의 임무는 조국통일의 임무를 받고 초라한 동네에 바보, 가수지망생, 평범한 

고등학생의 신분으로 살아간다.





 북한의 남파특수공작 5446 부대. 

 20000:1의 경쟁률을 뚫은 최고 엘리트 요원 원류환

그렇지만  그가 남조선에서 하는 임무는 동네바보




공화국 최고위층 간부의 아들이자 류환 못지 않은 실력자 리해랑

남조선에서 그의 역할은 기타를 멘 겉멋이 든 가수지망생



공화국 사상 최연소 남파간첩 리해진

고등학생 신분으로 위장하다.



달동네 바보, 가수지망생, 고등학생


그들이 남조선에 와서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사실은 나는 영화를 먼저 접해서인지 거의 중간 부분에서 영화를 이해하면서 보았다. 북에서는 특전사로 죽을고비를 90번 넘긴

원류환(김수현), 그리고 가수지망생이지만 고위간부층 집안에서 태어난 리해랑(박기웅), 최연소 공화국 남파간첩 리해진(이현우)를 

중심해서 남한에서 임무를 수행을 하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몇년동안 그들의 임무는 내려지지 않고 특별한 임무가 떨어지는데...

그들이 조국을 위해 목숨을 걸고 내려왔지만 달동네 슈퍼마켓에서 신분을 위장하면서 임무를 수행하게 되는데...


원류환은 하루 2번 2사람이 보는 앞에서 노상방뇨, 길에서 넘어지기 6개월에 한번은 남 보는 앞에서 대변보기.

슈퍼마켓을 지키고 있지만 숙식을 다 제공받으면서 매달 20만원 월급을 받으면서 지내고 있다. 그가 2년간 모은 370만원은

북한의 고위계층보다 더 많은 월급.  


유명대기획사에 오디션에 붙어 락커로 분장하라는 임무를 받은 이해랑. 그는 고위간부층의 아들이자 남한에 간첩으로 보내졌다.

그리고 고등학생 신분으로 둔갑한 이해진부터 캐릭터 구성이 참 흥미진진하다.


어쩌면 그들이 느끼지 못한 따뜻한 가족애를 느꼈을지도 모른다. 그러다가 그들의 임무에 스스로 자결하라고 지시를 받는다.

그리고 2년간 그들은 그렇게 남한 생활을 하고 있지만 수상한 낌새를 눈치채고 이해진은 국정원에 잡혀간다. 조국통일을 위한 

임무를 숨기려고 했지만 국정원에 잡혀서 빼도 박도 못하는 상황. 설상가상 북에서 그들을 잡으러 김태원이 밀항을 하고...

거의 결말부분에서는 무작위로 발사된 오발탄에 맞고 옥상에서 뛰어내린다. 


영화 중 다양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조두석역


동네슈퍼 아줌마 역할

 박씨역할
조연 란역



그밖에도 다양한 캐릭터의 출연진들이 영화에서 등장한다.

캐스팅은 무지 잘한 것 같다. 거의 원작에 가까운 느낌이 난다.




그리고 다음 웹툰으로 보면 더욱 디테일하고 실감나게 느낄 수 있음.







웹툰으로 바로가기 -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covertness





▲ 예고편 보기




사실 바보이미지도 그렇지만 진짜 머리 스타일 하나로 사람이 달라보인다.

눈빛연기 정말 진정성이 있어서 보이는 배우 김수현





CopyrightⓒAlicelee.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