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플 때 먹는 죽.. 그러나 필리핀에서 먹는 죽은 달다?
본문 바로가기

아플 때 먹는 죽.. 그러나 필리핀에서 먹는 죽은 달다?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7-03-22
반응형

열대나라 필리핀에서 먹는


필리핀에서 먹는 죽은 참 이색적이다. 한국에서도 호박죽, 팥죽과 같은 달달한 죽이 있지만, 필리핀에서 먹는 죽은 디저트와 같다. 물론 몸이 안 좋을 때는 가볍게 먹을 수 있지만, 달달한 죽은 아플 때 먹으면 왠지 모르게 생소한 느낌이다. 그래서 나는속이 안 좋을 때마다 간단하게 참치죽이나 야채죽을 끓여 먹는다. 그렇지만, 필리핀에서는 꼭 달달한 죽만 있는게 아니다. Goto라고 하는 찹쌀죽은 삶은 달걀과 함께 돼지고기 또는 닭고기 등등 여러가지 토핑이 뿌려져서 나온다.


출처 - Goto King 페이스북 페이지


그리고 달달한 맛의 다양한 죽종류가 있다.





출처 - Mahattan Four Season Buffet 페이스북 페이지 보랏빛깔의 쌀죽은 우베가 들어가서 달달하고 보기에도 예쁘다. 실제로 먹으면 단맛이 강해서 디저트로 딱 좋다.

사진 출처 - http://www.kusinaniteds.com/2013/03/basic-instinct-how-my-mom-cooks.html

사진 출처 - http://wowtolife.blogspot.com/p/recipe-for-life.html


Ginataang Bilo Bilo / Ginataang halo halo

바나나, 우베, 고구마, 찹쌀고명, 타피오카 등등이 첨가되어서 달달한 맛을 내는 죽이다.

보통 필리핀에서는 간식으로 즐겨먹는다. 하지만 입맛 없거나 출출할 때 가볍게 먹기 좋은데,

필리핀에서 파는 죽은 나트륨이 많이 들어갔다던가 당류가 많이 들어가서 너무 많이 섭취하면 그렇게 좋을 것 같진 않다.

그렇지만, 가볍게 먹을 수 있어서 추천한다.



사진 출처 - http://www.theredapronscravings.com/2012/10/champorado-chocolate-rice-porridge.html


Champurado

코코아가 첨가되어 있는 코코아 찹쌀죽이다.

비쥬얼을 보면, 한국의 팥죽색깔에 가까워서 맛도 팥죽같을 거라고 생각해서 먹어봤더니,

코코아향이 강하게 나면서 달달하다.

하지만 맛은 있고, 챰푸라도를 더 맛있게 먹으려면 우유나, 연유를 타서 같이 먹는다.

식습관을 통해서 필리핀 사람들의 성향을 볼 수 있고 문화도 볼 수 있었다.

특히나 필리핀은 열대나라라서 달달한 음식을 즐겨 먹는다.



사진 출처 - https://julesragas.com/2015/08/11/ginataang-mais-with-vermicelli-kheer/

Ginataang Mais

옥수수와 찹쌀과 달달한 맛을 내는 설탕이 들어가서 더 달다.

처음에 비쥬얼을 봤을 때, 많이 익숙해서 즐겨 먹곤 했다.

코코넛이 들어가서 그 특유의 향이 나기도 하고 옥수수와 코코넛의 궁합이 잘 맞는다.

조리법도 간단해서 집에서도 충분히 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사진 출처 - Ihawan Restaurant 페이스북 페이지


Ginataang Monggo

영양이 풍부한 녹두콩이 또는 팥이 들어가서 맛있다.

거기다가 코코넛 밀크가 들어가서 부드럽다.

코코넛향과 달달한 설탕이 들어가서 대부분의 필리핀 찹쌀죽에서는 단맛이 강하다.


여기서 궁금했던 건, Ginataang이라는 의미다.

왜 모든 이름에 Ginataang이 들어간 걸까?

그래서 검색해보니, Ginataang은 코코넛 밀크가 들어가서 "코코넛으로 끝낸다."라는 의미다.

그래서 Ginataang이 들어간 음식은 전부 코코넛이 들어갔다고 보면 된다.

필리핀에 수년간 살아도 이제껏 이름을 모르고 있었기 때문에 필리핀에 와서 뭘 먹어야 될지 모른다면,

Ginataang 시리즈를 추천한다.


친구가 직접 만든 Ginataang Hipon, 새우가 들어가서 맛도 있고, 코코넛 밀크와 코코넛 가루가 들어가서 부드럽고 달달하다.



CopyrightⓒAlicelee. All rights reserved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직접 작성한 글이 오니 트랙백은 허용하나, 무단사용은 금합니다.

 

 

 

공감은 언제나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