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2017/113

1950, 60년대 필리핀 사진 (원래 필리핀은 부자나라였다?) 1950' 필리핀은 아시아 중에 일본 다음으로 최대 산업 강국이었다.지금도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필리핀이 어떻게해서 경제몰락을 했을까? 하는 의문이다. 당시 많은 귀족계층이 있었고, 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를 마닐라라고 손꼽을 정도였다.경제몰락의 큰 이바지를 한 이유를 듣고 보니, 정치적 부정부폐, 자연재해, 석유파동으로 인해서 경제가 몰락했다는 썰이 있다. 그건 어디까지나 썰이지만 결과적으로 봤을 때,1950, 60년대와 달리 지금은 아시아에서 열악한 국가에 속한다. 그 당시 필리핀을 방문했던 사람들은 정말 아시아에 손꼽힐 정도로 멋있다고 말했다. 필리핀 50,60년대 사진 하지만 지금은? 마닐라투어를 하다가 직접 찍은 사진이다. 지금 생각해보면, 예나 지금이나 다를게 없다.하지만, 빈부격차와.. 필리핀 2017. 11. 10.
세상에서 가장 좋은 직업은 무엇일까? "경험이 재산이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가 원하는 일을 하는 것을 꿈꾼다.지금까지 내 경험을 총정리해봤을 때, 내가 진짜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하는 회의감이 들면서지금 내가 하는 일이 정말 100% 만족하는 일인지 의심하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한참동안 곰곰히 생각해보니, 내린 결론은 성공을 위해 갈망하는 사람들에게 이 말을 해주고 싶었다.나 역시도 진행중에 있지만, 나의 경험이 앞으로의 삶에서 피가되고 살이된다. 사람은 누구나 하고 싶은 일이 있다.세상에서 가장 좋은 직업을 얻기 위해서 몇가지 알아야 할 것들이 있다. 1. 남에게 피해주면서 일하지 말자.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잘되고 있으면, 남을 짓밟고 자신이 우뚝서려고 하는 심리가 있다. 그러한 심리가 상대를 매우 불편하게 만든다. 그렇게하다가.. 일상기록 2017. 11. 8.
몽골친구와 3년만에 상봉, <몽골인 친구집에 가다.> 얼마 전 페이스북을 통해서 갑자기 몽골인 친구가 연락했다.이전부터 10월에 한국 꼭 온다고 했는데, 드디어 약속을 지켰다. "나 한국왔어. 8일 전에..""정말? 연락하지 그랬어.""메시지 보냈는데, 답장이 없더라...""아 그렇구나, 한국에 온 김에 한번 만나자." 몽골에서 결혼해서 홀몸이 아닌 친구라서 멀리 못나가는 친구를 위해서 인천에서 서울까지 2시간 거리임에도 꼭 만나야겠다는 생각으로 늦은 오후에 친구네 집에 방문했다.전혀 외국인같지 않은 얼굴로 한국에서 공부도 하고 일하면서 지내왔었다.이번에는 처음으로 아이와 함께 한국을 찾았다. 그래서 이번 만남은 그녀의 아이를 처음으로 볼 수 있었기 때문에, 감회가 새로웠다. 친구를 만나기 전, 잔뜩 기대하고, 피곤을 무릅쓰고 친구를 만나기 위해처음 만나는.. 일상기록 2017. 11. 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