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 글 목록
본문 바로가기

2016/129

작은 선물이 가져다 준 행복 (2017년도를 몇일 앞두고...) 2016년도 끝자락에 서서 2016년이 이제 3일밖에 남지 않았다. 내 평생에 기억될 만한 한 해. 여기저기 떠들석한 사건, 사고가 많았고, 개인적으로는 생사의 갈림길에 넘어드는 아찔한 순간에서도 기적같이 살아난 일도 있었다. 지나고보면 이런 저런 일도 있었고, 그만큼 많은 힘든 절망끝의 순간을 견뎌야 했지만, 2016년도에 후회하는 일은 없었다. 사람으로 태어난 이상 후회없이 미련없이 사는게 작은 소망이다. 얼마 전 뜻밖에 선물을 받았다. 사고 후, 교회에서 봉사로 한국어를 가르치게 시작하면서 현지대학생 친구들과 친해지면서 서 대화도 가끔했었는데... 생각지도 않게 뜻밖에 선물을 주니, 뜻밖의 선물이라서 더 감격했다. 같이 사는 친구가 살며시 전달해주었는데... 한 사람 한 사람 마음이 보이는 정성스런.. 필리핀 2016. 12. 28.
필리핀에서 생활하면서 무엇보다 잘 챙겨야 하는 음식, 웰빙식단 공개 필리핀에서 더 음식을 잘 챙겨먹어야 하는 이유해외생활을 하다보면, 거의 식습관으로 고생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그나라 성향과 문화, 식습관이 해외생활을 할지 못할지 좌우되기 때문에 음식만큼은 꼭 신경써야 되고, 더불어 건강도 잘 챙겨야 된다. 특히나 필리핀에서는 신선한 야채보다 기름진 음식, 육식을 주로 먹기 때문에 과체중에 지방이 많이 쌓여서 고혈압, 당뇨, 비만, 위염, 간염에 건강적신호가 온다. 올바른 식습관이 수명이나 건강이 좌우된다. 필리핀 현지에서는 왜소하고 마른 체형은 야채 위주로 식단을 먹는 것이 아니라 그냥 밥을 조금 먹기 때문에 그렇지만, 보통 배가 많이 나온 과체중같은 경우에는 밥이 주식이다보니까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고 기름진 음식을 주로 먹기 때문에 그렇다. 그래서 평균수명이.. 필리핀 2016. 12. 26.
필리핀에서 5번째 크리스마스를 보내며.. 크리스마스에는 무엇을 했을까? 필리핀에서 보내는 크리스마스는 너무나 특별한 일이다. 1년내내 이날을 위해서 모두가 손꼽아 기다리던 그날이 왔다. 다른 종교와 다른 문화를 가진 나에게는 필리핀에서 이날만큼은 가족이 그립다. 왜냐하면 필리핀은 가족문화가 많이 발달되어서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가족구성원이 똘똘뭉쳐서 서로에게 큰 힘을 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크리스마스날만큼은 가족들과 보내는 친구들을 말릴 수 없기 때문에, 항상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고 한다. 그래도 휴일에는 오랜만에 혼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시간에 그리 쫓기지 않는 것 같다. 그렇지만, 크리스마스는 정말 순식간이다. 눈깜짝할 사이에 크리스마스가 왔다가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게 된다. 특히나 올해 같은 경우에는 크리스마스가 주말에 껴있어서 이상하게 색다른 느낌이 들지 .. 필리핀 2016. 12. 25.
세계적으로 성소수자들이 많은 나라, 필리핀 성소수자들에게 관대한 나라, 필리핀필리핀은 태국 못지않게 성소수자들이 사회생활하기 정말 좋은 나라라고 생각한다. 국가에서 대표적으로 활동하는 유명한 공인을 비롯해서 정치인과 사회적으로 큰 영향을 끼치는 인물들이 성소수자라는 점에서 문화적인 충격을 적지 않게 받았다. 내가 일하는 회사만해도 셀 수없이 여장한 것 같아 보이는데 눈에 띄게 여성흉내를 내는 남자들이 어딜가도 곳곳에 있다. 그렇다고 해서 그들에게 색안경을 끼고 바라만 볼 수 없는 상황이라서 때로는 친근하게 대하고 차별없이 대하고 있다.한국에서 동성애자라는 시각이 너무 안좋게만 느껴지고, 때로는 불쾌하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에 사실은 성소수자들 집단과 무리를 보면 받아들이기는 쉽지 않았다. 내가 아는 한국분들은 장기간 필리핀에 거주했음에도 불구하고 .. 필리핀 2016. 12. 16.
필리핀 슈퍼마켓에서 본 태국산 음료수 Loyal Basil 바질씨앗 음료수 후기 바질씨앗이 들어간 음료수얼마 전 슈퍼마켓에서 장보다가 목말라서 뭐라도 마셔야겠다 싶어서 음료수 코너를 둘러봤다. 참 독특하게 생긴 음료가 있어서 궁금했는데, 알고보니 바질 씨앗이 들어간 음료라서 더군다나 살빼려고 노력 중인데 바질씨앗이 다이어트에 효과 있다고 익히 들어서 사마져봤다. 바질씨앗을 물에 타 마시면 부피가 30배로 늘어나서 포만감이 들어서 음식을 조금밖에 못먹어서 쉽게 살을 뺄 수 있다고 들었다. Anyways, 바질씨앗으로 요즘 다이어트를 다시 시도해봐야겠다. 태국 바질씨앗 음료수의 장점바질 씨앗때문에 살 빼는데 부담이 없다. 종류가 다양하지만, 나는 한 가지만 마셨다. 술을 못마시는 사람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분위기 좋게 마실 수 있다. CopyrightⓒAlicelee. All ri.. 필리핀 2016. 12. 1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