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피드백
본문 바로가기

2016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피드백

피치알리스 발행일 : 2017-01-18
반응형

2016년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간간히 담은 내 소식들

블로그... 일반적으로 블로그를 고려해서 그것에 맞춰서 생활은 한 것 같기도 하다. 대다수의 블로거님들보다 많은 포스팅을 하지 않고, 활동도 그리 활발하게 하진 않았지만, 지난 날을 돌아보면 하나씩 다 추억이 된다. 뒤늦게 2016년을 돌아보면서 앞으로 나아가야 될 방향을 확실히 잡은 것만 같다.

하지만 나에게 단점이 있다는 건,

새해가 시작되면 다짐뿐이라는 거....

Action can not lie.

절대 행동은 거짓말을 하지 못한다. 지난 날을 되돌아 봤을 때, 말뿐이었다. 말만 거창하게 하고.. 실생활을 돌아보면 아주 작은 변화는 있었지만, 그 변화가 그리 크지 않았던 것만 같다. 하지만 작은 변화로 내가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된 이유도 있다. 첨에는 블로그에 뭐 하나하나 남기는 것으로 그저 재미로 시작했는데, 많은 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봐주면서 이메일도 남겨주니 정말 그 또한 감사했다.

많은 사람들이 봐주면서 유명해진다기 보다, 내 블로그는 그냥 솔직한 내 모습이 그리고 변화되는 내 모습이 많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한다.


작년 2016년도에도 마찬가지로 필리핀에서만 콕 박혀 있으면서 다양한 것을 접하려고 노력했다.

그렇지만, 생각보다 여행도 많이 다니지 않고, 우물안 개구리처럼 한 곳에만 콕 박혀만 있은 것 같다. 이미 해외생활이 많이 적응이 된 것도 있고, 솔직히 일상적인 부분은 유독 보여줄게 없는 평범하다 못해 지극히 평범한 사람인지라... 많은 사람들이 호감을 가지지 않을 줄만 알았다.

예상 외로 많은 사람들이 우연찮게 스쳐지나갔어도 내 블로그를 봐줘서 그저 감사하기만 하다.






CopyrightAlicelee. All rights reserved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직접 작성한 글이 오니 트랙백은 허용하나, 무단사용은 금합니다.

 

 

 

공감은 언제나 저에게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